최근 식품, 패션, 뷰티를 막론하고 가장 사랑받는 키워드 중 하나는 바로 “동안”이다. 여러 매체를 통해서 연일 자신의 원래 나이보다 10살 이상은 어려 보이는 동안 미모를 자랑하는 출연자들이 쏟아지고 있을 정도로 말 그대로 “동안 미모” 전성시대다.

이러한 시대적 요구에 따라 미의 기준 또한 “동안 미모”를 중심으로 변모하고 있다. 한 살이라도 더 어려 보이기 위해 고가의 화장품이나 기능성 식품을 구입하는데 투자를 아끼지 않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중력의 작용으로 팔자주름과 목주름이 잡히면 이와 같은 방법으로는 한계가 있기 마련이다. 이 때문에 이미 노화가 진행된 경우라면 리프팅 시술이나 주름성형 등 전문적인 시술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도 많다.

최근에는 지속적인 동안 열풍으로 여자들은 물론 남자들도 팔자주름 및 목주름을 제거하고 피부탄력을 높여주는 다양한 시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김성기 성형외과 원장은 “피부가 처지고 깊은 주름이 생기는 원인이 되는 층은 피부 아래 4.5mm 깊이에 이는 SMAS층이라는 곳”이라며, “이 층은 ‘안면거상술’의 타겟이 되는 층이기도 하다. 주름성형은 이 피부 처짐과 깊은 주름의 원인 층을 재생시켜 노화의 근본적인 원인을 잡는 데 있다”고 밝혔다.

기본적인 리프팅 시술은 특수한 퀄 실을 이용해 처진 피부를 당겨 주름을 펴주는 방법이다. 주름을 펴주는 것은 물론 리프팅 시술 시 삽입된 실은 콜라겐 합성을 촉진시켜 피부를 탱탱하게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이는 처진 볼이나 뺨, 목주름이나 늘어진 목의 피부, 팔자주름이나 눈가의 굵은 주름 등을 비교적 간단하게 없앨 수 있다.

특히 기존 실리프팅은 실보다 바늘의 두께가 두꺼워 바늘이 먼저 지나간 자리의 공백을 실이 잘 당겨주지 못했지만 퀼 실을 이용한 리프팅은 실과 바늘의 굵기가 같기 때문에 바늘이 지나간 자리를 실이 빈자리 없이 당겨주는 게 장점이다.

김 원장은 “퀼 실을 이용한 주름성형은 안전한 제품을 쓰고, 간단한 시술일수록 경험 많은 리프팅 수술 전문가에게 시술받아야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