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은 시간에 따라 먹는 나이를 거부하고 조금 더 오래 젊음을 유지하기를 원한다. 비록 몸은 그렇지 않더라도 한 살이라도 젊어 보이기 위해 식단조절, 몸매관리, 일정한 운동 등 다양한 방법을 시행하고 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는 신체 나이를 젊게 만들 수는 있지만 피부에 나타나는 주름살은 숨길 수 없는 게 슬픈 현실이다.

나이를 먹음으로써 나타나는 주름과 조금이라도 더 어려보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성형의 문턱을 넘고 있다. 예전에는 주름을 없애기 위해 보톡스와 필러 등의 시술을 많이 받았다. 하지만 지금은 지방이식을 이용해 동안을 꿈꾸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지방이식은 보톡스와 필러와 마찬가지로 수술이 아닌 시술이라는 점에서 부담감이 덜 할 뿐 아니라 자신의 신체에 있는 불필요한 지방을 이용하여 시술하기 때문에 몸매 보정 효과는 물론 부작용이 없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지방이식은 얼굴부위 중에서 볼륨이 없는 부위를 주로 시술하고 있으며 없던 볼륨감이 생기면서 동안 외모를 만들 수 있다는 점이 사람들을 매료시킨 듯 하다. 주로 얼굴의 미용 목적으로 자기 몸의 필요 없는 부위의 지방을 이용하여 얼굴의 함몰된 부위에 지방을 주입해줌으로써 시술 후 자연스러울 뿐 아니라 수술 흉터가 없다.

지방이식의 경우 시술하는 의료진에 따라 그 결과가 확연히 다르게 나타나기 때문에 지방이식 시술을 받을 때나 효과면에 있어서 반드시 많은 성형 경험이 있는 검증 된 성형 전문의에게 받는 것인지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좋다.

제이드성형외과의 김진오 원장 "성형이란 자신의 외모를 가꾸는 것뿐 아니라 지나간 세월을 다시 돌아오게 만드는 방법 중 하나이다. 지방이식은 지나간 세월을 다시 돌아오게 만드는 성형은 물론 노안으로 보이는 사람들에게는 자신에게 알맞은 나이를 찾아주는 방법이기도 하다."라고 전했다.

이처럼 지나간 세월을 다시 되돌리고 싶은 마음에서 지방이식이라는 새로운 성형이 생겼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성형에 의존하여 지나간 젊음을 되돌리는 것 이외에 가끔은 지금 나이에 맞게 긍정적으로 젊게 살고자 하는 노력을 해본다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조심스럽게 해본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