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관광객 수요 증가로 인한 숙박시설의 부족과 은퇴 후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먼저 생각하는 투자심리가 맞불려 비즈니스 호텔이 새로운 투자 상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기존 수익형부동산 상품을 대표하는 오피스텔과 도시형생활주택은 과잉공급으로 공실 및 시설관리가 어려워 수익률이 하락하는 추세이나 신규 투자상품 인 비즈니스호텔은 공급이 턱없이 부족하여 부동산 투자상품의 새로운 페러다임으로 투자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비즈니스호텔을 분양 받아 전문 운영사 에게 위수탁 운영계약 호텔영업과 시설관리 및 건물 유지관리 등 장기 계약을 체결하여 쾌적하고 안정적으로 호텔을 유지관리 하며 호텔운영으로 높은 수익을 고정적으로 안전하게 보장 받는 것은 물론 오피스텔처럼 단기 계약에 따른 부동산수수료와 도배 및 내부 인테리어 등 불필요한 비용도 절약 할 수 있어 수익형부동산 투자의 대세가 되고 있다.

최근 비즈니스호텔을 선 시공 후 분양 하는 곳이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바로 ‘수원 디아망스위트 비즈니스호텔’인데 전국객실 가동율 1위를 차지한 수원의 중심지인 인계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8월에 준공하고 바로 다음달인 9월에 그랜드 오픈 후 10월부터 확정수입을 지급한다. 호텔 전문 운영사와 10년 장기 계약을 체결하며 년간 11%의 확정수익금을 지급 받는다. (60%대출시)

수원 디아망스위트 호텔은 외국인 관광객 수요는 물론 삼성 디지털시티 R5연구소 준공으로 관련기업 및 해외바이어 수요까지 급증하고 있다. 수원지역은 삼성디지털 시티, 기흥 및 화성의 삼성반도체 및 7,900여 협력업체의 외국인 엔지니어와 바이어 등 년간 4만여명의 비즈니스 수요가 끊이질 않아 공실에 대한 부담이 없다.

또한 도보 2분거리에 있는 분당선 수원시청역이 금년말 개통 예정이며 서울-용인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등 쾌속 교통망을 자랑하고 있어 호텔수요 증가뿐만 아니라 투자의 지속적 가치상승도 기대된다. 한편 분당선 수원시청역 개통으로 한층 더 프리미엄의 상승이 기대가 되고 있다.

특히 수원시청, 홈플러스, 갤러리아백화점, 뉴코아, 농수산물센터 등이 인접해 있고, KBS드라마센터, 아주대병원, 성빈센트병원, 예술회관, CGV 등 생활인프라도 구축이 잘 되어있다.

분양가는 주변 시세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중도금 대출시 실투자금 3천만원이면 분양 받을 수 있다. 특히, 1가구 2주택에 해당되지 않고 구분등기로 오피스텔처럼 매매가 자유롭고 계약 후 10년간 년11%의 확정수익을 보장하여 준다.

수원디아망스위트호텔은 비즈니스센터를 운영하여 통역,번역 등 고품격 지원 서비스는 물론 조식제공을 위한 레스토랑, 커피숍과 전용세탁실, 옥상정원, 바비큐파티장 등을 운영할 계획이며, 객실 내에는 투숙객의 편의를 위한 풀 옵션 가전 시스템(42인치 LED 벽걸이TV, 침대 포함), 유•무선 인터넷 및 와이파이, 직접 요리를 할 수 있는 주방시설까지 갖춰 놓고 있어 외국인 투숙객들에게 최고의 공간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수원 디아망스위트 호텔의 자세한 분양 정보는 현장 인근에 있는 모델하우스(031-232-3115)로 문의 후 방문하시면 된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