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DP 호주유학박람회 제공

최근 호주유학 바람이 다시 인기를 끌 조짐을 보이고 있다. 가장 큰 이유는 환율, 원화 대비 호주달러 환율이 올해 4월부터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호주 외국인근로자 비자 발급비용이 상승한 것에 반해, 호주유학 수료 과정에 따라 수료자에게 최대 4년까지 근로 허가를 받을 수 있는 특혜를 주는 등, 유학생들에게 많은 혜택을 주고 있는 것이다. 

이런 열기에 힘입어, 제28회 IDP 호주유학박람회가 9월 7일(토), 8일(일) 서울 코엑스, 부산 벡스코에서 각각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고등학생, 대학생, 취업준비생 등 호주 유학을 고려하고 있는 학생들 및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호주대학, 대학원, 대학예비과정, 워킹홀리데이, 어학연수 전문과정 등 호주유학과정, 입학조건, 학비 정보, 비자, 장학금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비즈니스, 간호학, 물리치료, 치의대, 통번역, 테솔, 요리, 호텔관광, 디자인, 패션디자인, 공학 등 전문 전공을 보유한 호주 명문 대학교 20여 곳이 참여하는 본 박람회에서는 호주유학 전문 카운슬러와 1대 1 상담을 통해 맞춤 별 유학 방법을 제시할 계획이다. 이 때 학교별로 통역원을 지원하기 때문에 정확한 상담과 피드백이 가능하다.
 
또한 실제 학교 담당자들로부터 직접 듣는 세미나도 행사 중에 진행된다. 세미나는 브리즈번 명문대학 QUT 세미나, 호주 명문 공대 UNSW의 전공 세미나, 워킹홀리데이&어학연수 세미나, 호주 장학금 세미나 등이 있다.
 
본 박람회는 박람회 당일 지원 시 입학 신청비 면제, 호주 유학 전 과정 무료 수속 등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박람회 당일에 추첨을 통해 2명에게 호주대학부설어학연수 Macquarie University, University of Southern Queensland (5주)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그 외 사전 참가자 전원에게도 탐앤탐스 코엑스점 커피 10% 할인도 증정한다.
 
IDP 호주유학박람회 관계자는 "호주에서 학업을 마치면 최대 4년까지 Work Permit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호주에서의 경력도 쌓을 수 있어 유리하다"면서 "본 박람회를 통해 호주유학에 대한 궁금한 점을 직접 해결하고 유학과정, 입학조건, 학비 정보, 비자, 장학금 등 호주 유학의 다양한 정보를 얻어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호주대학교 공동소유기관, IELTS시험 한국공동주관사인 IDP 에듀케이션이 주관하는 IDP 호주유학박람회는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사전 참가 신청은 IDP 에듀케이션 홈페이지(http://www.korea.idp.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홍민영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