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고구마가공식품클러스터사업단이 이달 30일까지 고구마를 주제로 한 ‘2013 고구마 이야기’ 수기를 공모한다.

이번 수기 공모는 영주시의 특산품인 고구마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을 얻고 이를 통해 고구마 소비를 촉진시키는 데 목적이 있다. 고구마이야기 수기공모전의 주제는 고구마에 얽힌 체험담, 일기 등 기록을 소재로 한 글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응모작품은 응모자와 연관된 내용이어야 한다.

수기는 사업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신청서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kkm8456@naver.com) 또는 우편(영주시 안정면 안정로 30(안심1리 131번지) 영주시농업기술센터 내 영주고구마가공식품클러스터사업단)으로 접수해야 한다. 수기와 관련된 사진이 있을 경우 첨부해도 된다.

이번에 응모된 수기들은 독창성, 사실성, 표현성, 적정성 및 활용성 등에 중점을 두고 심사할 예정이다. 대상(1명)에게는 상장 및 상금 100만원, 최우수상(1명)에게는 상장 및 70만원, 우수상(2명)과 장려상(3명)에게도 상장과 50만원, 2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사업단 관계자는 ”매년 개최하는 수기 공모에 대한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올해도 고구마 수기 공모를 개최하게 되었다“며 ”올해도 응모자 분들의 고구마와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를 기대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수상자 발표는 2012년 10월 중 사업단 홈페이지 개시 및 개별 통보를 통해 수상자에게 알릴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영주고구마가공식품클러스터사업단 홈페이지(www.yjgoguma.com)이나 전화 문의(054-639-7390)로 확인 할 수 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