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으로 11월을 접어들며 겨울이 시작됨과 동시에 거리마다 사람들의 외투가 두터워지고 있다. 이는 곧 커피전문점의 분위기와 휴식, 편안함을 제공하는 공간으로서의 기능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시즌이 다가오고 있다는 뜻이다.

겨울에는 날씨가 더욱 추워짐과 동시에 따듯함과 편안함을 좇아 커피전문점을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며 따듯한 음료 한잔이 절실해지는 시기이다. 이에 맞춰 커피전문 브랜드에서는 저마다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본격적인 겨울 신 메뉴를 내놓는 등 겨울을 대비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한편 올해 겨울 시즌 역시 한파가 예상되며 창업시장이 다소 침체될 수 있다는 우려 속에서도 브랜드, 입지조건에 따라 1-2개월 이내에 자신의 가게를 오픈 할 수 있는 커피숍창업은 불경기라 보기 어려울 정도로 꾸준한 매출과 경기를 타지 않는 창업종목으로 여전히 선두를 차지하고 있다.

이는 사회적으로 모임 및 미팅 등 사람들이 손쉽게 찾을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잡아 고객의 니즈와 수요가 꾸준함과 동시에 비교적 손쉽게 열 수 있다는 특징으로 커피전문점으로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주들이 커피창업 프랜차이즈의 문을 두드리고 있기 때문이다.

커피전문점 카페 셀렉토(www.selecto.co.kr) 역시 새롭게 커피문화를 선도하는 브랜드로 운영 및 본사 지원에 나서 실제 커피창업 시 창업주들이 유리한 조건으로 커피전문점을 오픈 할 수 있는 다채로운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는 11월 5일 화요일 오후 2시, 서울 구로디지털단지 카페셀렉토 본사에서 열리는 커피창업 사업 설명회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설명회에서는 카페셀렉토에서만 실시하고 있는 창업주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투자금 보상제도’와 더불어 업그레이드 된 브랜드 전략과 이미지, 겨울에 커피전문점이 강세를 보일 수 있는 집중적인 마케팅 방법 등을 주제로 열릴 예정이다. 현재 홈페이지 및 전화문의로 창업설명회에 참여에 대한 예약 모집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셀렉토는 부산 광안리에 대규모 매장을 오픈하며 이른바 대세 커피숍 대열에 합류하였다. 새로 오픈한 광안리점은 이미 국내에서도 명소로 손꼽히는 부산 광안리 바다가 펼쳐진 중심가에 위치하여 대목인 여름시즌뿐 아니라 불꽃축제, 데이트 코스 등으로 많은 고객들에게 사랑 받는 곳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새롭게 단장한 브랜드 이미지와 세련된 인테리어로 주목을 끌며 위치 및 지역 특징을 부각시킨 1:1 매장 전문 마케팅으로 고객확산에 힘을 실을 계획이다.   (문의1600-5649)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