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모바일 및 소셜 기술이 확산되면서 기업은 혁신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요구하고 있다. 이러한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하고 협력사에 새로운 성장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라클이 새로운 오라클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를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인 글로벌 마켓플레이스는 협력사가 자사의 애플리케이션을 등록하고, 고객이 비즈니스 요구를 충족하기 위한 새로운 솔루션을 모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오라클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는 업계 최고의 클라우드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출시됐다. 고객들은 오라클 마켓 플레이스를 통해 오라클 협력사들의 혁신적인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찾고, 평가 및 구입해 오라클 클라우드(Oracle Cloud) 솔루션을 확장할 수 있다.

오라클 협력사들은 오라클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Oracle Cloud Platform Services)를 통해 신속하게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확장할 수 있으며 오라클 SaaS(Software-as-a-Service) 애플리케이션과 통합할 수 있다.

현재 등록된 애플리케이션의 범위는 채널 관리, 잠재고객 발굴, 데이터 품질, 보고, 생산성 툴, 가격 책정, 계약 관리, 예측, 판매 인센티브 및 보상 관리 등 다양하다.

또한, 오라클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는 검색이 용이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오라클 클라우드 고객이 그들의 니즈를 충족할 최고의 애플리케이션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고객이 자사를 위한 가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할 수 있도록 애플리케이션 목록에는 사용자 평가, 후기 등 관련 세부사항이 함께 등록되어 있다.

오라클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는 오라클 협력사들을 위한 새로운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배포 채널로, 협력사가 최신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해 비즈니스 성장을 가속화하고, 애플리케이션을 쉽고 빠르게 개발, 통합, 출시 및 상품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더욱 광범위한 시장과 고객층에 도달하고 비즈니스 성장을 가속화하며, 클라우드 시장에서 성공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협력사들은 풍부한 기능을 제공하고 안전한 표준 기반 엔터프라이즈 플랫폼인 오라클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를 활용해 새로운 종류의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가속화할 수 있다. 또한 오라클 클라우드 SaaS 애플리케이션(Oracle Cloud SaaS applications)과 근본적으로 통합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

오라클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를 활용해 오라클 클라우드 고객과 협력사는 신뢰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으로부터 혜택을 얻고, 세일즈와 마케팅 등 주요 비즈니스 부문을 강화할 수 있다.

오라클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는 애플리케이션, 소셜 플랫폼 및 인프라 서비스로 구성된 업계 최대의 엔터프라이즈급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인 오라클 클라우드 제품군에 가장 최근 추가됐다.

오라클 애플리케이션 개발 담당 스티브 미란다(Steve Miranda) 수석 부사장은 “기업이 고도로 연결된 비즈니스 환경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고, 일상적인 비즈니스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혁신적인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을 도입하고 있다”며, “오라클 협력사들은 오라클 클라우드 플랫폼을 활용해 신속하게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오라클 SaaS 애플리케이션과 통합하며, 고객들에게 최고이자 가장 완전한 클라우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오라클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는 기업이 자사의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애플리케이션을 쉽고 빠르게 확인, 평가하며 구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완벽한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협력사들이 쉽게 자사의 혁신적인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통합, 출시 및 상품화할 수 있는 역동적인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