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여성들은 ‘못생겼다’ 라는 말보다 더 듣기 싫어하는 말이 ‘늙어 보인다’는 말이라고 한다. 그만큼 여성들은 동안 피부, 맑은 피부, 물광피부, 꿀피부, 모찌피부에 목메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깨끗하고 자신 있는 피부를 내보이고 싶지만, 작고 빨갛게 울긋불긋 튀어나온 여드름으로 인해 얼굴은 머리카락 사이로 숨어들기 일쑤이다.

 
피부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요즘, 여성들은 여드름피부관리를 위해 여드름치료기, 치료제, 피부과시술, 여드름피부화장품 등을 검색하는 일이 많아졌다. 여드름 나는 이유를 살펴보면, 여드름은 각질이 모공을 막거나 피지분비가 과도해져 피부 밖으로 나가지 못하고 내부에 쌓이면서 모공 벽이 파괴되어 세균에 감염되기 때문이다. 특히 지성피부를 가진 사람들은 피지선의 발달로 인해 다른 사람들에 비해 피지가 왕성하게 분비되어 여드름이 더 많이 발생하는 체질을 갖고 있으니 신경을 쓰는 편이 좋다.

여드름은 사춘기에서 20대 중반의 연령에 집중적으로 나타나는데 최근에는 호르몬 불균형, 스트레스, 환경오염, 생리와 임신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하기 때문에 여드름관리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나날이 늘어나고 있다.

여드름종류에는 청소년여드름, 좁쌀여드름, 구진성 여드름, 화농성여드름, 성인여드름, 면포성여드름, 낭종성여드름 등이 대표적이다. 여드름치료법은 피부과시술, 먹는 제품, 치료기, 면포압출기 등 다양하며 자신의 피부타입에 알맞은 관리법을 활용해야 한다.

여드름레이저 시술 중, 여드름치료법으로 효과 좋은 피부시술에는 PDT효과를 들 수 있다. PDT는 대표적인 여드름피부관리시술을 꼽히며 PDT란 빛을 이용한 시술로 피지선의 크기를 줄여주고 피지분비량을 줄여주는 여드름피부치료법으로 효과적이다. 또한 재발률을 낮춰주고 피지분비의 감소에 따른 블랙헤드의 제거와 모공축소, 각질층의 필링 효과가 있다. 하지만 PDT효과를 위해서는 3회 이상 피부시술을 받아야 효과가 있다고 하니 그에 따른 PDT비용까지 잘 판단해보는 것이 좋다.

PDT효과와 함께 프락셀효과는 대표적인 여드름치료법으로 손꼽히고 있는 피부시술로 열에너지를 이용하여 여드름자국, 여드름흉터시술에 효과적이다. 하지만 여드름이 계속 진행 중이라면 열에너지로 인해 다른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프락셀 레이저치료는 잠시 보류하고 여드 케어를 먼저 하는 것이 필요하다. PDT효과 이외에도 여드름치료법으로 효과 높은 IPL시술은 기미, 주근깨, 잡티 등 색소성 질환과 안면홍조 등 색소 질환에 좋으며 여드름자국에도 효과적이다. 보통 IPL효과 역시 여드름피부과치료 단 1회만으로 효과를 보기가 어렵기 때문에 3회 이상 꾸준한 치료와 관리가 필요하여 PDT비용, 프락셀비용, IPL비용 등 여드름레이저가격과 여드름흉터치료비용을 꼼꼼하게 따져보고 자신의 피부에 맞는 여드름피부과치료를 하는 것이 적합하다.

또한 여드름치료제 중 간편하게 먹는 여드름치료제가 있다. 먹는 여드름제품 중에서도 로아큐탄은 먹는 여드름약으로 널리 알려져 있지만 피부건조, 안구건조 등 유ㆍ수분 밸런스 조절이 중요하기 때문에 충분한 수분보충이 필요하고 로아큐탄효과, 복용여부나 복용량, 복용법은 전문의와 상의하여 결정 후 구입하는 것이 로아큐탄 부작용을 막을 수 있는 방법이다. 크레오신티, 파티마겔, 이소티논 등 또한 여드름관리에 도움이 된다.

요즘은 휴대가 편한 여드름치료기도 대중화가 되는 추세이지만, 이 또한 고가의 기계라 신중한 생각이 필요하며, 공식적으로 안전성을 인증받은 제품인지 확인을 해보는 것이 좋다.

여드름케어 제품의 종류는 많으나 피부과치료비용과 치료제의 부작용 등 고민에 빠지게 하는 요소들이 많기 때문에 안전한 여드름케어 제품을 선택하는데 공을 들이는 사람들이 많다. 그 중에서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여드름화장품인 약국화장품, 피부과화장품 등 여드름피부만을 위한 기능성화장품으로 여드름 스킨케어를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최근 여드름피부에 적합한 화장품으로 민감성, 문제성 피부를 위한 토탈 관리케어제품으로 입 소문이 난 화제가 되고 있는 TS 트러블 3세트는 기능성화장품 1위 스킨케어브랜드의 여드름 트러블피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출시된 야심작이다. TS 트러블 3세트에는 여드름성 피부 적합으로 민감성, 문제성 피부의 막힌 모공과 피지, 각질을 관리해 피부 번들거림을 산뜻하게 가꾸어주고, 피부를 보호하여 매끄러운 피부결 완성에 도움을 주는 TS 클래리파잉 토너와 즉각적인 트러블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TS 스팟릴리프가 있다. 티에스 스팟릴리프는 인도멀구슬 추출물이 트러블로 인해 지쳐 있는 피부를 보호하여 피부를 즉각 진정시키고, 피부 건조함을 해결하는 등 과잉 피지와 각질을 케어하여 건강한 피부 유지에 도움을 주는 여드름성 피부 적합한 화장품이다..

또한 여드름스킨케어제품과 함께 사용하면 더욱 효과가 좋은 식약처에서 인증 받은 여드름 예방 의약외품인 TS아크네 폼 클렌저로 구성되어 있다. 아크네 폼클렌저는 여드름, 피부 속의 과잉피지, 피부 노폐물까지 깨끗하게 관리하여 피부를 청결하게 가꾸어준다.

여드름으로 인한 자국 및 흉터는 쉽게 복구하기 힘들기 때문에 초기에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피부과시술만 받고 관리를 끝냈다 생각하지 말고 평소에도 생활습관, 스킨케어로 개선하여 맑고 깨끗한 피부를 만들어보자.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