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문인식 솔루션 제공업체 밸리디티 인수 완료...국내 파트너 협력 강화"

▲ 시냅틱스의 마케팅 전무인 알프레드 '우(Alfred Woo)'

“시냅틱스는 항상 기존의 시냅틱스 휴먼 인터페이스 기술을 보완할 새롭고 독특한 기술을 탐구하고 찾아왔다. 앞으로도 더 광범위하고 다양한 터치 기술을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와 기기간의 상호작용을 더 쉽고 원활하게 만드는 데 헌신할 것이다.”

휴먼 인터페이스 솔루션 업체인 시냅틱스(Synaptics Inc.)의 마케팅 전무인 알프레드 우(Alfred Woo)는 사업내용에 대해 이렇게 밝히고 생체 및 지문 인식 솔루션과 관련된 향후 로드맵을 포함한 2014년 한국 시장에서의 성장 전략을 공개했다.

알프레드 우 전무는 "시냅틱스는 지난 11월 업계 최고 지문인식 솔루션 제공업체인 밸리디티 인수를 완료하고 생체 및 지문 인식 시장에서의 위상을 강화하고 있다"머 "업계 최고의 생체인식 솔루션을 제공하는 밸리디티 센서를 인수함으로써 시냅틱스의 핵심 성장 전략의 일환인 지문인식 시장으로의 진출을 확대하고, 보다 다양하고 기술적으로 향상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지문인식 솔루션은 사용과 작동 방식이 간단하면서도 강력한 성능과 보안을 제공한다. 스마트 기기와 관련된 보안 문제가 불거지면서 터치스크린 기기 상에서 사용과 통합이 용이한 지문인식 솔루션이 각광받고 있다.

알프레드 우 전무는 "지문인식 솔루션을 탑재한 스마트 기기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지속되면서 기기제조업체들도 혁신적인 지문인식 솔루션으로 자사 제품을 차별화하려 하고 있다"며 "시냅틱스는 한국의 파트너와의 더욱 긴밀한 협력을 통해 소비자의 취향과 요구에 맞춘 진화된 터치 스크린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는 끝으로 "밸리디티 인수를 통해 확보한 업계 선도의 지문 인식 솔루션은 클리어패드(ClearPad), 터치패드(TouchPad), 씬 터치(Thin Touch) 등의 시냅틱스 유명 터치 솔루션 제품군에 우선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라며 "스마트폰, 태블릿, PC등 모든 사용자 기기에 걸쳐 활용이 가능해 향후 모든 소비자 기기에 생체인식 기능이 적용될 것이며, 생체인식 솔루션을 통한 사용자 인증은 클라우드 서비스나 모바일 지불 생태계 등에서 사용자 인증체계의 표준으로 자리잡을 전망"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냅틱스(Synaptics)는 우수한 사용자 경험을 선사하는 세계적인 휴먼 인터페이스 개발업체인 시냅틱스는 업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터치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클리어패드제품군은 엔트리 레벨의 모바일 폰에서 주력 프리미엄 스마트폰, 태블릿 및 노트북 PC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치의 터치스크린 솔루션을 지원한다. 클릭패드(ClickPad) 와 포스패드(ForcePad) 등을 포함한 터치패드(TouchPad) 제품군은 대부분의 노트북PC에 통합되어 있다. 시냅틱스의 포트폴리오는 얇고 가벼운 키보드 솔루션을 지원하는 씬터치(ThinTouch)를 비롯하여 차세대 터치 지원 비디오 및 디스플레이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핵심 기술도 포함한다.

최한기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