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4-05 14:47 (일)
아크로니스코리아의 서호익 대표 "새 고객 발굴 위해 전력투구"
아크로니스코리아의 서호익 대표 "새 고객 발굴 위해 전력투구"
  • 임영규 기자
  • 승인 2013.12.06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크로니스코리아의 서호익 대표

“다양한 신제품 라인업을 통해 기존 고객들에 대한 서비스 강화는 물론 공공, 금융, 제조, 교육 등 다양한 산업별 고객사들의 수요를 적극 발굴하고, 파트너사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영업장려 채널 정책을 운영하여 파트너와의 동반 성장을 통해 지금까지의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갈 것입니다.”

아크로니스코리아의 서호익 대표는 이렇게 밝히고, 다양한 신제품 라인업으로 기존 고객에 대한 서비스 강화 및 새로운 시장 발굴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아크로니스코리아는 지난 2010년부터 매년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 왔다. 아크로니스코리아는 올해 상반기에만 165곳의 다양한 산업 군의 신규 고객사로 추가로 영입했으며, 현재까지 삼성전자, LG전자, 포스코, 대우건설, 한국방송공사(KBS), 정부통합전산센터, 특허청, 인천국제공항공사, 교육학술정보원, 한국거래소, 수자원공사, SC은행, 하나SK카드, LG유플러스, 현대라이프생명, 메리츠화재, 현대화재해상 등 3,000여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아크로니스코리아는 클라우드 및 모빌리티 기반의 IT 인프라가 운영되면서 시스템의 안정성을 높이기 위한 기업들의 백업복구 시스템 구축 수요의 증가에 주목하고 있다. 특히 일반 대기업들 및 중견기업들의 시스템 가상화 이전과 통합센터 이전 확장시의 백업복구 시스템 구축, 제조업의 생산 시스템을 안전하게 운영하게 위한 재해복구 시스템 확충 등의 수요 증가에 맞춰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 내년에도 역시 두 자리 이상의 매출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서 대표는 “기존 IT 인프라에 클라우드나 모빌리티 등의 혁신적이고 새로운 기술들이 적용되면서 그 시스템 및 데이터의 안정성을 보장받기를 원하는 고객들의 수요가 폭증하는 상황에서,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모든 시스템을 한번에 백업할 수 있도록 탁월한 백업 복구 기능을 제공하는 아크로니스코리아의 지속적인 성장은 예견된 일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또 “특히 내년 초 서비스가 종료되는 윈도우 XP OS 기반의 IT 시스템들을 안정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백업복구의 중요성을 알리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갈 계획"이라며 "한 예로 아크로니스의 백업복구솔루션들은 제조산업의 오래된 장비를 안전하게 최신 하드웨어로 교체하고 중단 없이 시스템을 그대로 이전/복구하는 데 탁월한 성능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아크로니스코리아는 백업복구 시장 공략 전략으로 ▲홈2014와 ABR 12 출시 예정 ▲ 제품군별 영업 채널 지원책 강화 ▲전문인력 충원을 통한 고객 서비스 향상 ▲모바일 및 클라우드 솔루션 출시 ▲다양한 고객 중심 마케팅 활동 전개 등을 제시했다.

이런 목표 달성을 위해 서 대표는 "아크로니스는 지속적인 제품 만족을 제공하기 위해서 매년 업그레이드된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으며, R&D 인력에 대한 확대를 통하여 계속 이어 가고자 한다. 그 일환으로 아크로니스 트루이미지 홈2014를 12월 중에 출시할 예정"이라며 "내년 중에는 더욱 다양한 윈도우즈 및 리눅스 서버와 가상화 기능을 확대한 Acronis Back & Recovery 12버전을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품군별 채널 지원책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크로니스는 엔터프라이즈 제품을 담당하는 총판으로 단군소프트와 에스씨지솔루션, 홈 및 OEM제품을 담당하는 총판으로 위프로소프트를 두며 총 3개의 총판 체제를 갖고 있다. 기존의 시스템 및 데이터 백업 솔루션 외에도 모바일 및 클라우드 관련 솔루션이 출시됨에 따라 H/W, SI등의 골드파트너를 발굴하여 솔루션 시장 공략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지방 시장 및 산업별로 강점을 지닌 현재의 100여 개 파트너 사에 대한 다양한 영업 장려 정책과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어 전문 인력 충원을 통한 조직력 강화할 것이라고 말한 서 대표는 "아크로니스는 대고객 기술지원과 영업을 강화하기 위해 지사 인력을 충원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국내 고객 지원 서비스 역량을 확대하고 고객의 요구사항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조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모바일 파일 관리 및 클라우드 솔루션 출시할 계획이다. "아크로니스는 OS환경에 관계없이 손쉬운 파일 관리 기능과 보안 문서 액세스 기능을 제공하는 모바일 파일 관리 솔루션 ‘모바일에코 5.0(mobilEcho 5.0)’과 '액티브에코 3.0(activEcho® 3.0)'을 국내에 선보일 예정이다. iOS, 안드로이드 기반의 모바일 기기와 윈도우 및 맥 PC, 인터넷 브라우저 상의 어떤 플랫폼에서도 기업의 파일을 암호화하여 공유, 동기화할 수 있으며, 특정 직원 및 그룹에게만 콘텐츠와 개별 파일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제한할 수 있는 안전한 파일 공유 및 싱크 솔루션이다. 이와 함께 서비스 프로바이더를 통한 아크로니스 스토리지 솔루션 및 클라우드 백업 솔루션 등도 출시를 앞두고 있다."

서 대표는 끝으로 "아크로니스는 일반 고객들에게 아크로니스의 제품 인지도를 높이고 사용 경험을 높이기 위해 온오프라인 사용 권장 캠페인을 진행할 것"이라며 "고객 활용 사례와 제품을 소개하는 고객 대상 세미나 및 상시 교육 프로그램을 및 무료 시스템 운영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재미가 뿜뿜! 리뷰 전문 유튜브채널 '더기어' 가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