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과 NHN은 블로거와 블로그 시장의 미래를 논의하는 오프라인 행사인 ‘대한민국 블로거 컨퍼런스’를 다음 달 16일 공동 개최한다고 밝혔다.

양사 및 소프트뱅크미디어랩(문규학) 주관으로 진행될 이번 컨퍼런스는 네이버, 다음뿐만 아니라 국내 모든 블로그 서비스에서 활동하는 다양한 분야의 블로거들간의 오프라인 네트워크 형성의 장으로, 온·오프라인에서 블로거들간의 교류를 증대시키는 한편 블로그 영역의 양·질적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블로그가 개방과 공유를 기반으로 공통의 주제나 관심사 하나로 다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서비스적 특성상, 포털 또는 설치형 등 이용하는 블로그에 상관없이 블로거라면 누구나 ‘대한민국 블로거 컨퍼펀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주제별 파워 블로거 및 박범신, 한비야 등 유명 작가를 비롯해 모두 2천400여명의 블로거가 대거 참석할 예정이며, 블로그 글쓰기, 동영상 촬영과 편집 등 블로그 운영에 필요한 기본 지식에서부터 파워블로거들의 운영 노하우 등을 공유하는 다양한 세션이 진행된다.

또한 인터넷 문화, 저작권, 양질의 UCC 생산 등 블로그 영역의 질적 성장을 위한 발전적 대안을 고민하고, 보다 활발한 네트워크 구축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한 단계 더 성숙된 블로그 시장 발전을 모색할 계획이다.

한편 문화관광부는 블로고스피어의 활성화를 위해 블로거 컨퍼런스 행사 전후로 주요 팀블로그들과 손잡고 다양한 행사를 마련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