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미디어 곰TV가 e-스포츠 경기용 PC를 위해 씨게이트 데스크톱 SSHD (Seagate® Desktop SSHD)를 선택했다.

스타크래트프2, 도타2, 서든어택, 월드 오브 탱크 등 게임들의 공통점은 뭘까? 바로 데스크톱을 기반으로 한 컴퓨터 게임으로 곰TV에서 e-스포츠 경기가 진행되는 게임이라는 점이다. 이러한 e-스포츠 경기가 원활하게 진행되기 위해서는 최적화된 표준 PC의 구성이 필수적이다. 10시간 이상 진행되는 경기에서 랙 (lag)이나 다운타임 (downtime) 없이 안정적으로 운영해야 하기에 표준 PC의 구성은 경기의 질을 좌지우지 할 수 있다.

이에 곰TV는 현재 다양한 환경에서 실시한 엄격한 테스트를 통과한 해당 주변기기들만을 공식 표준 PC에 사용하고 있다. 씨게이트 데스크톱 SSHD 역시 지난 3개월동안 이런 곰TV의 엄격한 테스트 과정을 통과하여 지난 10월에 공식 표준 PC에 채택됐다.

곰TV의 게임용 표준 PC는 모든 e-스포츠 중계용 PC의 표준으로 인정받고 있다. 스타크래프트 2 리그를 진행하는 타 방송국에서 역시 자사의 스타크래프트 2 대회 시 곰TV의 표준 PC를 참고하여 구성한 바 있다.

곰TV의 이스포츠운영팀 권정훈 팀장은 “리그를 위한 표준 PC를 구성할 때 특히 저장장치의 경우 용량과 성능의 문제를 고민하는 상황이었다.”면서 “씨게이트 SSHD를 통해 용량과 성능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곰TV의 게임 리그가 보다 안정적이고 더 쾌적한 환경에서 진행되고 있다. 또한 씨게이트의 우수한 애프터 서비스 네트워크 역시 안심하고 쓸 수 있는 이유 중 하나다”고 말했다.

또한, 권정훈 팀장은 “앞으로 씨게이트와 긴밀히 협력해 기타 다양한 환경에 씨게이트 하이브리드 제품 적용을 검토할 것이다. 곰TV의 최우선 순위는 게이머 및 게임 팬들을 위해 최적의 환경을 구성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최한기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