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에서 연말과 곧 다가오는 새해를 맞아 아름다운 일출 사진이 속속 올라오고 있다. 일출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인스타그램에서 일출 사진이 빈번히 올라오는 유명 일출 명소들을 살펴 보고 목적지를 정하는 것도 인스타그램을 현명하게 사용하는 방법 중 하나이다. #정동진이나 포항 #호미곶 같은 일출 명소의 지역명을 활용하여 해시태그로 검색하거나, 각 지역의 로케이션 페이지를 통해 궁금한 명소 사진을 미리 구경할 수 있어 인스타그램을 새해의 훌륭한 여행가이드로 삼을 수 있다.

또한 #일출, #해돋이 등의 관련 해쉬태그 검색을 하면 그 동안 국내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이 전국 곳곳에서 촬영하고 공유한 일출 사진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데, 아름다운 일출사진을 한껏 더 아름답고 웅장하게 만들어 주는 인스타그램의 다양한 필터들 덕분에 현재까지 인스타그램에 게재된 일출 관련 사진들만 총 2천장이 넘는다. 미처 동해바다까지 일출 여행을 떠날 수 없다면, 인스타그램을 통해 전국의 일출 사진을 감상하며 소원을 빌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만약 새해 목표를 다짐하며 위와 같이 멋진 일출 장면을 직접 찍었다면 다른 인스타그램 사용자와 공유하는 것도 추천한다. 이미지를 인스타그램에 포스팅하며 #성산일출봉 같이 일출을 감상한 장소나 #해돋이, #일출 등의 키워드를 해쉬태그로 남기면, 다른 이들도 해쉬태그 검색을 통해 멋진 장면을 쉽게 검색할 수 있다. 또, 인스타그램 내 위치서비스인 포토맵 사용으로 장소를 표시할 수도 있다. 위치서비스 기반의 포토맵은 인스타그램에 이미지 게재시, ‘포토맵에 추가’ 버튼을 누르고 ‘이 위치의 이름지정’을 선택하면 지역명과 함께 2014년 일출의 기억을 영원히 기록할 수 있다. 또, 해당 포스팅을 보는 이들에게는 일출을 감상한 장소를 알릴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또 사진을 가족, 연인 등 특정 인물에게만 특별한 일출의 순간을 공유하고 싶다면, 인스타그램 디렉트 기능 사용을 통해 나만의 해돋이 이미지를 최대 10명까지 공유할 수 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