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천 '웰빙오계가든'

2014 대한민국대표축제로 선정되며 여행객들 관심 끌어

수많은 국내여행지 중 지역만의 특색과 즐거움을 살려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는데 성공한 대한민국대표축제가 새롭게 주목 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한 2014 대한민국대표축제 중 하나로 당당히 그 이름을 올린 화천 산천어축제는 인구 2만 5천명이 모여 사는 작은 얼음나라가 만들어낸 국내 대표축제라는 영광까지 얻으며 작은 도시에서 개최되는 축제 중 단연 돋보이고 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해마다 100만명이 넘는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집중되는 것은 물론, 2010년부터 2013년까지 꾸준히 최우수축제로 인정받고 있는 축제가 바로 화천 산천어축제 일 터.

이에 산천어축제를 찾는 관광객들의 마음과 함께 입맛까지 확실히 사로잡는 화천 맛집이 덩달아 인기몰이 중이다. 산천어축제를 더욱 즐겁게 즐기는 노하우 중 하나가 바로 즐겁게 축제를 즐긴 뒤 뱃속까지 든든하게 만들어줄 푸짐한 한끼 식사를 맛보는 것이기 때문이다.

 
산천어축제의 고장 강원도 화천에서 화천맛집을 운영 중인 정연응 대표는 “매년 겨울, 매서운 추위로 30cm이상 꽁꽁 얼어버리는 화천 북한강 위에서 얼음구멍을 뚫고 산천어를 낚는 얼음낚시는 어른,아이 할 것 없이 모두가 즐거워해 가족여행객,단체여행객 등이 해마다 이곳을 찾고 있다”며 “화천의 넉넉함이 가득 담긴 음식을 맛보는 것도 또 다른 묘미”라고 설명했다.

한편,산천어축제대표맛집 추천하면 많은 이들이 알고 있다는 ‘웰빙오계가든’(http://오골계맛집.com)은 오골계숯불구이, 오골계백숙, 토종닭도리탕, 토종닭백숙 등의 건강요리를 대접하며 산천어축제를 찾는 여행객들의 허기진 뱃속을 든든하게 만들어주는 맛집추천 장소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해마다 많은 이들의 발걸음이 집중되는 산천어축제 속에서 만족할 만한 화천맛집을 찾고 있다면 바로 이곳으로 향해 보는 것은 어떨까? 화천군 요리대회1등, 안전행정부 착한가격업소로 선정까지된 믿고 검증된 웰빙오계가든으로. 문의 033-441-9595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