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준비를 할 때에는 비자 신청부터 항공권 예매, 유학생 보험까지 많은 것을 준비한 후 떠나는 것이 좋다. 성공적인 유학생활을 위해서 필요한 유학 준비물을 적어 놓은 유학준비 비밀노트가 있지만 대부분 특정국가에 한정된 유학정보를 알려준다는 한계가 있다. 실패 없는 유학준비를 위한 고수들의 노하우를 통해 유학을 준비해 보자.

유학 준비학생들은 어학원을 추천 받는데 어학연수를 가는 사람들과 학위를 위해 유학준비를 하는 사람들로 나뉜다. 영어공부를 위해서 기본적인 유학준비영어코스를 한국에서 수강하여 현지 어학원의 수준 보다 높은 반의 수업을 듣는 것이 단기간에 영어실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중국으로 어학연수를 가는 학생들은 영어권국가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정보가 적으므로 중국유학준비모임 사이트에 들어가서 유학준비에 관한 많은 정보를 교류하는 것이 좋다. 반면에 학위를 따러 가는 사람들은 그 지역의 한인회나 학교 내 한인모임을 통해서 많은 정보를 사전에 얻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기숙사와 달리 현지인과 24시간 붙어있을 수 있어 어학공부에 도움이 되는 홈스테이를 고려하는 사람들도 많다. 각 나라의 대사관에서 지정한 홈스테이 파인더를 통해 쉽게 찾을 수 있으며 대부분의 홈스테이 비용은 기숙사 비용보다 저렴하기까지 하다. 홈스테이를 통해 만나는 가족들은 어학연수나 유학생활 중 항상 함께 할 사람들이기 때문에 유학준비를 할 때 홈스테이 선물을 준비하는 것도 좋으며, 선물은 거창하게 하기보다는 한국을 알릴 수 있는 간단한 모형이나 전통과자, 차 등이 좋다.

또한 홈스테이를 하는 동안 자신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유학준비물로 비타민이나 영양제를 가져가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는 것이 좋다. 스페쉬 프로폴리스는 청정 국가 호주산의 우수한 프로폴리스 원료를 사용하였으며 현대인의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플라보노이드의 식약처 기준량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또한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셀레늄,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폴리스,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나이아신의 4중 기능성 배합으로 차별화된 프리미엄 프로폴리스이다.

항공권이 싸다고 해서 항공권 예매사이트에서 예매하였으나 비자 신청 방법을 숙지하지 않아 항공권을 취소하지 못하고 손해를 보는 유학생들이 많다. 국내선 항공권 예매와 달리 해외항공권 예매는 비자신청을 고려하여 구매하여야 하는데 비자신청에 필요한 비자신청서류로는 비자신청서와 수수료 등이 있다. 인터넷으로 하는 미국비자신청방법처럼 비자신청기간이 여유 있는 경우에는 직접 방문하여 비자신청을 해도 좋지만 생소하다면 약간의 수수료를 지불하고 비자신청대행을 이용하는 것도 좋다. 비자의 경우 처음 비자 신청에서 승인을 얻지 못할 경우 추후의 비자신청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하며 비자신청이 승인되기 전에는 입국이 거부될 수 있기 때문에 유학준비 시 비자신청기간을 고려하여 항공권을 예매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간혹 유학생 보험이 낭비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 미국 유학생보험처럼 필수가 아닌 선택인 국가들의 경우 필리핀, 중국유학생보험 등의 해외유학생보험을 간과하는 학생들이 많다. 하지만 일부 필리핀어학연수프로그램처럼 어학연수 프로그램에 유학생보험을 포함시킬 정도로 유학생활 중 병원을 찾는 유학생들이 생각보다 많다. 따라서 유학생보험은 가격과 보장범위 등을 통한 유학생보험비료를 생각하여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좋다.

유학생들의 스트레스를 매일 아침마다 해소시켜주는 것이 좋은데 샤워 후 두피에 상쾌함으로 하루를 즐겁게 시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더헤어머더셀러는 유학생들의 스트레스로 인한 탈모증상이나 손상된 모발을 보호해 준다. 그 중에서도 여성전용샴푸 W 헤어로스 샴푸와 트리트먼트, 남성들을 위한 M 헤어로스 샴푸 포 맨은 여성과 남성 탈모증상에 도움을 주는 샴푸와 트리트먼트이다. W 헤어로스 샴푸는 탈모방지 및 양모효과가 잇는 실크 단백질 성분이 모발의 손상을 완화시켜주며 두피트러블과 비듬완화에 도움을 주는 탈모방지 의약외품 샴푸이다.

W 헤어 데미지 트리트먼트는 천연 코팅막을 형성해 자외선으로부터 모발을 보호해주며 우수한 보습력과 영양 공급을 하여 손상된 모발을 효과적으로 케어 해 준다. 남성전용샴푸 M 헤어로스 샴푸 포맨은 외부 유해환경으로부터 두피를 보호하여 항상 청결하게 유지시켜 주는 남성 전용 탈모방지 의약외품 샴푸로 건강한 두피와 모발이 될 수 있도록 케어 해 주어 유학생활에 사람들을 만날 때 자신감을 북돋아 주게 한다.

유럽, 미국, 스위스 등의 시차적응 기간이 생각보다 많이 소요되어 시차적응 증상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다. 보다 빠른 시차적응을 위해서 약을 복용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여유 시간을 가지고 출국하여 충분한 휴식으로 시차적응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시차적응으로 지친 피부를 위한 TS EGF 4종 세트는 EGF와 프로폴리스 성분이 지친 피부를 생기 있고 매끄러운 피부가 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TS 이지에프 4종 세트에는 피부의 막힌 모공과 피지, 각질을 케어 해 피부 번들거림을 산뜻하게 가꾸어주는 여드름성 피부 적합한 TS 클래리파잉 토너, 인도멀구슬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트러블로 인해 지쳐 있는 피부를 진정시켜 주는 TS 스팟 릴리프,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어 과잉 피지를 케어 하고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준느 EGF 바머 크림, 프로폴리스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어 트러블 흔적 완화에 도움을 주는 TS 프로폴리스 세럼으로 구성되어 있어 시차 적응으로 지친 유학생들을 위한 필수품이다. .

‘시작이 반이다’라는 말처럼 유학준비는 유학생활 전반에 큰 영향을 미친다. 자녀를 위해 유학준비를 돕거나 스스로 유학준비를 하는 사람이라면 유학준비에 필요한 준비물을 보다 꼼꼼하게 챙겨 성공적인 유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자.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