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여드름관리를 해도 될까?’ 라는 생각은 여드름피부를 가진 사람이라면 한 번쯤은 해봤을 법한 생각이다. 피부관리실이나 관리샵을 방문하여 피부관리를 받는다면 자국 및 흉터 없이 빠르게 여드름 치료를 할 수 있지만 치료비용이 비싸 부담스러울 수 있으며, 피부관리샵을매번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기 때문에 집에서 여드름을 관리하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화농성, 청소년, 성인, 좁쌀등 다양한 여드름을 자국 및 흉터 없이 관리할 수 있는 피부관리법에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민감한 여드름피부관리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꼼꼼하게 세안을 하는 것이 중요한데, 여드름피부는 항상 민감해져 있어모공에 껴있는 피지, 노폐물, 먼지 등을 깨끗하게 청소해 주어야여드름을 예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피지분비가 활발하고 모공이 넓어지는여드름피부관리법도 세안을 꼼꼼히 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하며 세안을 할 때에는 사용하기 좋은 일반 세안비누보다는 미세거품으로 모공까지 씻어주는 여드름에 좋은 폼클렌징, 여드름전용 비누, 모낭충 비누, 천연비누 등을 사용해주는 것이 좋다.

여드름 세안이 끝난 후에는 압출기를 이용하여 피부 속에 고여있는 여드름을 압출을 해주도록 한다. 여드름압출기가 아닌 손으로 여드름을 짜기 시작 할 경우 손의 세균이 여드름피부의 2차감염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여드름을 짤 때에는압출기를 이용하는 것이 여드름자국 및 흉터가 생기게 하지 않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압출기는 피부과에서 여드름을 짜기 위해 만들어진 것으로 정식 명칭은 면포압출기로 긴막대기에 블랙헤드, 좁쌀여드름을 제거하는 압출기용이고 반대쪽은 화농성여드름과 같은 왕여드름을 짤 수 있도록구분되어 있다. 여드름압출기사용법은 여드름크기에 맞는 부분을 눌러서 압출해주면 되는데 사용하기 전에 스팀타올로 모공을 열어주면 큰자극이 없이 여드름압출이 가능하여 자국 및 흉터없이 제거할 수 있고압출기를 구입하고 싶다면 올리브영, 왓슨스등의 드럭스토어와 같은 압출기를 파는곳을 방문하여 구입할 수 있다.

압출기로 여드름을 제거한 후에는 여드름케어에 효과적인 화장품을 사용해 본격적으로 여드름자국 및 흉터가 생기지 않게 관리를 해 주는 것이 좋다. 여드름피부에 좋은 스킨, 로션, 수분크림등 다양한 라인의 여드름 스킨케어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으며 피부타입과 여드름피부진행정도에 따라 나에게 맞는 화장품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최근여드름성, 민감성 피부에 좋은기능성화장품 브랜드가 다양하게 출시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클리닉, 에스테틱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는이지에프바머 크림은 노벨의학상을 수상한 EGF 성분이 들어 있는 크림으로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또한 피부에 영양공급은 물론 유, 수분 밸런스와 피지를 케어해 주어 번들거리는 지성피부를 쾌적하고 산뜻하게 유지시켜 주며, 가벼운 사용감의 아프리칸 월넛 오일이 함유되어 피부 수분 손실 예방에 도움을 주는 동시에 매끈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꾸어 준다. 이지에프바머 크림 사용법은 아이 세럼 사용 후, 적당량을 덜어 피부 결에 따라 얼굴 전체와 목까지 고루 펴 발라 주면 된다.

여드름 자국 및 흉터가 생기지 않기 위한 피부관리법으로는 원인을 파악하고 나서 치료나 관리를 해 주어야 효과적이다. 여드름피부를 위해 올바른 세안법과 여드름피부에 좋은 음식이나 화장품을 사용하여 울긋불긋 여드름피부로부터 벗어나 보자.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