겟잇뷰티 추천!

매서운 칼 바람이 불던 찬 겨울이 지나가고 피부에 남은 피부 트러블을 정리할 시기가 왔다. 피부 트러블 종류들은 화농성, 좁쌀여드름, 블랙헤드, 각질, 민감성피부 등의 원인으로 피부 트러블이 생기거나 피부에 차갑고 건조한 바람에 의해 모공들이 정상적으로 노폐물 배출을 하지 못해 생긴다. 거칠어 보이는 겨울철 피부 트러블 관리를 위한 피부 진정 시키는 법을 알아보고 얼굴 트러블 없애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피부 트러블 관리를 위해서는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것이 우선적이며, 최근 겟잇뷰티에서 소개한 피부 진정 관리법으로는 올바른 세안법에 맞는 세안을 하는 것이다. 피부 트러블 관리 및 피부 진정관리의 첫 번째 원칙이 올바른 세안법이라는 전문가들의 언급이 많아지면서 식초, 쌀겨, 이민정, 수지, 고현정, 거품 세안법 등 다양한 얼굴 세안 방법들과 세안 브러쉬, 타올 등의 세안 제품들이 관심을 받고 있다.

이중 세안은 모든 피부 트러블 관리의 기초가 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코 블랙헤드 제거를 위해 코 팩을 사용하거나, 압출기를 이용하여 블랙헤드 제거를 하지만 되려 모공을 넓게 만들어 블랙헤드가 다시 생길 수 있으며 피부에 무리를 주어 2차 피부 트러블로 진행 될 수 있다. 또한 건조한 공기로 인해 트러블이 발생하여 얼굴의 각질을 제거방법으로는 피부 각질제거제, 각질제거기, 필링 젤 등을 사용하거나 각질 제거 폼클렌징을 이용하여 얼굴의 각질을 제거해 준다.

피부 진정효과가 있는 블랙헤드 제거방법은 클렌징오일을 이용한 1차 세안 방법이다. 클렌징 오일 성분이 블랙헤드를 부드럽게 녹여 제거해 주고 피부 보습 및 진정작용으로 세안 후 피부 당김이 없다. 클렌징 오일 사용법은 동전 크기만큼의 양을 덜어 피지가 많은 코, T존 부위를 부드럽게 마사지하면서 블랙헤드와 메이크업을 지운다.

피부 진정 시키는 법으로는 세수 후 피부진정효과가 있는 트러블 피부 진정 팩, 피부 진정 마스크 팩, 미스트, 크림을 이용하여 피부관리를 하는 것이다. 마스크 팩, 겔 마스크 팩, 고무 팩, 오이팩과 같은 천연 팩을 이용하여 피부 보습 관리를 해주며 마스크 팩을 주기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피부 보습을 더 많이 챙길 수 있는 방법이다.

랭키닷컴 기능성화장품 1위를 차지한 기능성 화장품 RS 클렌징 오일, 브이랩 시스템 7 브라이트닝 클렌징 로션은 각질, 블랙헤드, 메이크업을 동시에 지워주는 1차 세안제로 한번에 모든 노폐물을 제거해 주는데 도움을 준다. RS 클렌징 오일은 과다 분비된 피지나 오래된 피부 노폐물은 물론 블랙헤드까지 제거해 주는 워시 오프 타입의 클렌징이며 피부 친화력이 우수한 식물성 오일이 함유되어 지성 피부 및 민감성 피부도 부드럽고 산뜻하게 클렌징해 준다. 브이렙 시스템 7 브라이트닝 클렌징 로션은 깔끔하게 피부 노폐물제거와 메이크업 지워주고 피부 진정작용으로 피부의 탄력과 유연성을 높여주는 클렌징 로션이다. 두 제품 모두 코스메틱 분야뿐만 아니라 클리닉, 에스테닉에서도 인기몰이를 하며 피부과 트러블 피부 진정 세안제로 유명하다.

예민하고 민감해진 피부로 인해 발생한 트러블을 진정시키기 위해 클렌징 오일, 크림 등의 세안제를 사용하여 꼼꼼하게 클렌징 해 주며, 피부를 진정시켜 주는 팩이나 화장품을 사용하여 피부 트러블 관리를 해 보자.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