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가 지속적으로 침체 되고 있는 가운데 기업 내 구조 조정에 따른 빠른 조기퇴직, 물가상승에 비해 하락하는 월급 등으로 가게 경제에 타격을 입고 있다.

그러다 보니 조금이라도 더 오래 안정적으로 일할 수 있는 직장, 가게 경제를 위해 맞벌이를 원하는 주부들은 경력단전에 구애 없이 일할 수 있는 직장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그 중 연령제한 없이 노후까지 일 할 수 있는 안정적인 직장으로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 직종이 각광받고 있다.

맞벌이를 해야 하는 사회에서 아이들의 양육을 책임질 수 있는 육아와 급격하게 늘어나는 노인 인구, 장애 인구, 저소득층 인구에 따라 해 마다 선거철이 다가오면 매번 빠지지 않는 공약은 당연 보유정책과 사회복지 정책이며 매년 많은 지원이 배정받는 분야이다.

최근 보도된 뉴스에서 3모녀가 정부 어디에서도 지원을 받지 못하고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인해 자살한 사건으로 다시금 사회복지의 중요성이 조명되고 있다. 따라서 사회복지사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 지고 사회복지사의 인력확충도 급격하게 늘어날 것이라는 전망이다.

보육도 마찬가지로 맞벌이 주부들을 위한 기업 내 어린이집, 가정어린이집, 학교 방과 후 돌봄 교실이 증가함에 따라 보육교사의 인력을 많이 필요로 하고 있다.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로 근무하기 위한 사회복지사 자격증, 보육교사 자격증의 취득 방법은 다양한 방법이 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저렴하고 손쉽게 취득할 수 있는 방법은 학점은행제도를 이용하여 취득하는 방법이 있다.

바쁜 직장인과 주부들이라고 하더라도 학교 출석이 아닌 온라인 수업만으로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과 보육교사2급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또한 고등학교 졸업자 이상만 되면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과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을 2년 안에 취득 하고 바로 취업이 가능하다는 점도 학점은행제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학점은행제에서도 어느 교육원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교육지원 및 관리적인 부분 등의 차이로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보육교사2급 자격증을 취득하기까지의 기간이나 비용이 다양하다.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과 보육교사2급 자격증을 취득할 때까지 1:1담당제를 통해 학생들을 전담 관리 하고 있다는 한국사이버교육진흥원에서는 수강생들이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과 보육교사2급 자격증 취득 후, 취업을 했을 때 도움이 되도록 학습지원시스템을 통한 방과후지도사, 미술심리상담사, 학교폭력예방상담사, 심리상담사, 독서성품지도사, 음악심리상담지도사 자격증 등 다양한 무료 수강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학점은행제 대학학위 및 국가자격증 취득과정의 평생교육기관인 한국사이버교육진흥원에서는 대대적인 지원을 통해 2014년 1학기 과정을 모집 중이다.14년도 1학기를 맞이하여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방법과 보육교사2급 자격증 취득방법에 대해 무료 상담 및 예약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그 외에도 학점은행제를 이용하여 다른 과정 또는 전공 등을 준비하려는 예비수강생 들에 대해서도 전면적으로 동시 무료안내를 하고 있다. 학점은행제 대학학위 및 국가자격증 관련 무료안내는 한국사이버교육진흥원 홈페이지(www.irumedu.com) 또는 전화(1600-4689) 에서 받을 수 있다.

최한기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