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12일 KBS 생생정보통에 이색 맛집으로 화덕에 통째로 구운 족발(화통족발)의 화덕족발이 소개되어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가 된 바 있다.

생생정보통 방송에서는 화덕에 통째로 구운 족발의 쫄깃하고 촉촉한 육질이 생생하게 안방으로 전해졌으며 흔히 만나볼 수 없는 색다른 메뉴가 시청자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에 화덕족발편 방송 후, 화덕에 통째로 구운 족발은 맛집으로서 뿐만 아니라 경기 불황에도 새로운 창업 아이템으로 떠오르며 창업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화덕에 통째로 구운 족발의 관계자는 “생생정보통 방송 후 많은 예비 창업자들로부터 창업 문의가 이어지고 있으며 최근에는 수원점을 오픈 하게 됐다.”고 전했다. 또한 관계자는 “외식 사업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맛이다. 화덕에 통째로 구운 족발은 앞으로도 남다른 차별화된 메뉴 출시로 더욱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화덕족발은 400도의 천연 화산석 화덕에 구워 겉은 바삭 하면서도 속은 부드러움을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기름이 쏙 빠진 족발은 칼로리가 낮으면서도 족발의 풍미는 더욱 풍부해져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최근에는 매콤한 양념을 발라 구운 매운화덕족발에 치즈 퐁듀를 곁들여 먹는 신메뉴를 출시하여 고객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보통의 족발집과는 다르게 상차림에 상추가 제공되지 않고 샐러드와 홍합탕이 나오는 것도 독특하다.

차별화된 메뉴와 함께 화덕에 통째로 구운 족발에 창업 문의를 해오는 예비 창업자들이 가장 크게 관심을 보이는 것은 본사의 가맹점 지원 시스템이다.

가맹점에서는 족발을 삶기 위해 5~6시간 고생할 필요 없이 매일 아침 매장으로 삶은 족발을 공급받을 수 있다. 또 족발 외에도 특제 소스, 김치, 피자도우, 치즈, 반찬 등 부가 재료들도 본사에서 직접 제공해주어 매장 관리가 한층 쉬워진다.

또한 본사의 교육을 통해 전문 주방장이 없이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는 것도 예비 창업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부분이다.

한편 화덕에 통째로 구운 족발(http://www.htjokbal.com)은 안정적인 물류시스템으로 식재료를 공급하는 ‘한촌FS’를 통해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재료를 가맹점에 제공하고 있는 족발 창업 프랜차이즈 업체이다. 이상 창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본사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