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9-23 22:20 (월)
무안군, 농산물 소형저장고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무안군, 농산물 소형저장고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 심재형 기자
  • 승인 2019.03.14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품성 유지와 출하조절로 농가 소득 증대
▲ 농산물 소형저장고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데일리그리드] 무안군은 지난 8일 승달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올해 소형저온저장고 지원사업 대상농가와 시공업체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산물 소형저온저장고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군은 설명회 참석 농가를 대상으로 올해 첫 시행되는 농업인 월급제 신청과 PLS홍보를 실시하고 소형저장고 사업 추진요령과 관련 법규 준수 사항 등을 자세하게 안내했다.

또한, 공모를 통해 선정된 10개 시공업체들이 자사 제품의 저온저장고를 소개하고 특성을 설명하도록 해 대상농가가 보다 상세한 정보를 가지고 업체와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김산 무안군수는 “농산물 소형저온저장고 지원사업은 과수·채소 등 원예 농산물의 상품성을 높이고 출하조절을 통해 농가의 소득을 높이기 위한 취지에서 시행하는 사업으로 농가 스스로가 취지에 맞게 잘 활용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앞으로도 저온저장고 실태와 수요 조사를 통해 소형저온저장고를 필요로 하는 농가가 모두 지원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하고 “농가들이 농산물 소형저온저장고를 취지에 맞게 사용해 달라”고 거듭 강조했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