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사진=화성서부서 제공
자료사진=화성서부서 제공

화성서부경찰서(서장 김종식)에서는 2019. 3. 13.(수) 화성서부 관할 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및 스쿨존 교통안전 확보를 위해 남양읍에 소재하고 있는 대양초등학교, 남양초등학교 앞 2곳에서 스쿨존 교통안전 캠페인인 「슬기로운 교통안전생활」을 실시하였다. 


화성서부서에서는 올해부터「슬기로운 교통안전생활」이라는 스쿨존 교통안전 캠페인을 계획하여 매주 1회 스쿨존에 방문하여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이 날 캠페인에는 화성서부경찰서, 학교장 및 학교관계자 등이 참여하여 대양초등학교, 남양초등학교에서 통학로 점검 및 교통정리, 안전보행 3원칙(서다, 보다, 걷다) 홍보물품(가방 반사텍) 등 배부하며 홍보를 실시하였다.


또 학교주변 불법 주·정차 및 횡단보도 침범차량에 대한 지도 및 단속을 통해 운전자의 경각심을 고취시키기도 했다. 


화성서부경찰서 신현수 경비교통과장은 “안전한 스쿨존 확보를 위해 슬기로운 교통안전생활 캠페인을 지속해서 실시할 계획이며, 학교 주변 교통안전 진단 및 시설 개선, 교육·홍보, 단속 등 다각적인 방면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리고 대양초등학교 구영회 학교장은 “경찰서에서 직접 나와 꼼꼼하게 챙겨주시고,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해 교통관리를 해주셔서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학교를 다닐 수 있다고 다시 한 번 감사하다.”라고 전하였다.


shinpress76@hanmail.net

신재철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