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 여파로, 100% 당첨 이벤트 활발히 선보여 '눈길'

새출발을 시작하는 봄을 맞아 외식업계의 통 큰 이벤트가 한창이다. 불황이 이어지면서 얼어붙은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기 위해 참가자 전원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는 것이다. 간단한 퀴즈를 풀고 댓글을 달면 100% 지급되는 1,000원 모바일 할인권부터 꽝 없는 즉석 스크래치 쿠폰까지 준비된 다양한 외식업계의 이벤트를 알아봤다.

웰빙 죽 전문점 본죽(대표 김철호)은 2014년 새로운 TV 광고 캠페인을 선보이며 ‘본죽에 가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본죽 홈페이지(http://www.bonjuk.co.kr)에 접속한 후 본죽 TV 광고 퀴즈를 풀고 이번 광고에 대한 30자 이상의 감상평을 남기면 참여자 전원에게 전국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한 1,000원 할인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4월 3일까지 매주 목요일 11시에는 퀴즈 참여자 중 50명을 추첨해 8,000원 상당의 모바일 교환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이번 TV 광고에서는 ‘일주일에 한 번 본죽에 가자’를 슬로건으로 내세우며 건강을 생각하는 좋은 습관으로 ‘죽’을 강조했다. 직장인들이 점심 메뉴로 밥, 빵, 면을 번갈아가며 먹는 것에 주목한 본죽은 일주일에 한 번 ‘죽’을 먹는 새로운 식문화를 제안해 눈길을 끌고 있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대표 한종문)는 본격적인 프로야구 시즌을 맞아 ‘모여라 야구팬, 즐겨라 아웃백’ 랄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웃백 매장 방문시 테이블에 놓여있는 응모권에 좋아하는 프로야구 구단을 고르고 응모하면 된다. 3월 한 달간 전국 매장에서 동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미국 LA현지에서 야구를 관람할 수 있는 관람권 및 여행권을 비롯해 풍성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참여만 하면 치킨 윙과 카스 생맥주 2잔을 2,014원에 즐길 수 있는 아웃백 치맥 쿠폰을 100% 받을 수 있다.

면 전문점 제일제면소는 지난 11일 강원도 춘천을 대표하는 ‘제일 막국수’, ‘봄나물 녹두 튀김’, ‘참나물 도토리묵 샐러드’ 신메뉴 출시를 100% 당첨 스크래치 이벤트를 진행한다. 춘천 펜션과 남이성 입장권, 제일제면소 식사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제일제면소에서 선보이는 ‘제일 막국수’는 봄내음 가득 품은 메밀싹과 향긋한 메밀면이 새콤달콤한 제일제면소 특제 양념장과 어우러진 메뉴다.

KFC는 '베이컨갈릭징거버거'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20일까지 ‘징거3총사 먹고 괌 여행 가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제품 2개를 포함한 징거버거류 스티커 5개를 모으면 100% 당첨 스크래치 쿠폰을 증정하며 즉석에서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1등(2명)에게는 진에어 국제선 인천~괌 왕복 항공권을 증정하며 김포~제주 왕복권을 비롯해 신제품 무료 쿠폰 등을 증정한다.

업계 관계자는 “새롭게 론칭한 TV 광고에 대한 소비자들의 평가는 다양한 마케팅 전략 수립에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참가자 전원에게 모바일 할인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본죽은 앞으로도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