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각종 아이디어와 그로 인한 프랜차이즈의 증가 등등으로 인한 창업이 증가되고 있다.

경기가 어려워지고 무엇보다 안정적인 평생직장이 보장될 수 없다는 이유가 가장 큰 원인으로 관심 받고 있다.

하지만 보다 자세하고 세밀하게 준비되지 않으면 그만큼의 리스크를 감수해야 하며, 심한 경우는 그 이상의 피해 또한 해결해야만 한다.

요식업이나, 카페 등등의 창업에 관련되어 있다면 나의 업장에 맞는 계획을 수립하면서 반찬쇼케이스나 기타 냉장, 냉동고를 타 업체 대비하여 저렴한 금액에 구입하고 사후관리를 진행해 주는 업체를 알아보는 것이 굉장히 중요한 부분들 중 하나이다.

아무리 좋은 제조 실력으로 음식을 요리했다고 하더라도 저장공간의 낮은 능력과 불편함으로 인하여 소비자들에게 외면 받는 경우가 의외로 많기 때문이다.

보통 초보 창업주들 및 예비 창업주들이 은근히 많은 실수를 하는 부분도 여기에 있다. 업소용 쇼케이스 및 냉장, 냉동고는 요식업과 카페 등등에 있어 가장 기본적이면서 가장 중요한 요소인데 마치 산소같이 당연하게 느껴지는 이유 때문에 의외로 아무거나 아무렇게나 구매하여 그 이후의 후유증을 감당하고 있는 것이다. 

그래서 이러한 부분들을 더욱 세세하게 알아보고 넉넉한 시간을 정한 다음 천천히 파악하여 확실하게 믿을 수 있는 업체에서 나의 업장과 꼭 맞는 쇼케이스를 구매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러한 부분에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끄는 업체가 있다.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하고 있는 업소코리아는 외식, 식당, 카페, 프랜차이즈 창업 등등 관련된 주방설비, 설계, 제작, 시공 및 납품을 진행하고 있는 업체이다.

설명에 따르면 20년 이상 전통을 유지하면서 수 많은 경험으로 생긴 업소코리아만의 노하우 서비스와 새로운 트랜드 변화를 발빠르게 읽어내어 합리적인 가격과 우수한 성능을 가진 제품을 생산 유통하려 최선을 다하여 지속적으로 연구 되는 부분, 그리고 기존 공급자 중심의 외식 주방 시장에서 수요자 중심의 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해 자가 생산 공장 운영 및 연구소 설립에 더하여 자체 A/S서비스망 구축 등의 노력은 소비자들의 선택권을 보다 넓게 향상시켜 주면서 환영 받을 수 있는 부분이다.

업소코리아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다양한 브랜드샵과 납품실적을 확인하면서 그간 업소코리아의 행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 특히 다이아R&F 반찬쇼케이스의 경우 업계 최초로 콤프레샤 무상 보증기간을 1년에서 2년으로 확대시킴으로써 평균 고장주기인 약 6개월 ~ 18개월의 기간에 고객의 수리비 부담을 낮추어 주었다는 평을 얻고 있다.

또한 냉기가 아래에서 위로 퍼지는 것이 아닌, 위에서 아래로 퍼지게 하여 고내의 가장 취약한 부분까지 낮고 균일한 온도유지를 가능케 하고 있는 부분은 철저히 유지되어야 하는 위생적인 부분을 잡아주고 있다.

서두에서 말하였듯이 요식업, 카페 등의 창업을 시작하면서 특히 쇼케이스를 더욱 자세히 알아보고 관리하자. 바로 옆 업체와 비교되는 부분이 확실하게 체감 될 것이다.
한편 자세한 내용은 업소코리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