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6-06 22:20 (토)
제4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 및 안보결의대회 개최
제4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 및 안보결의대회 개최
  • 최효정 기자
  • 승인 2019.03.22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경시민의 단합된 힘으로 굳건한 안보의지 결집
▲ 문경시
[데일리그리드=최효정 기자] 문경시에서는 22일 오후 3시 30분에 문희아트홀에서 ‘제4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 및 안보결의대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허정열 문경부시장, 김창기 문경시의회부의장을 비롯한 각 기관단체장과 안보단체협의회 회원 등 약 300여명이 참석했다. 식전행사로 남북하나통일예술단의 노래공연과 안보강연에 이어 안보영상물 상영, 기념사, 추모시 낭송 , 결의문 낭독, 만세삼창의 순으로 기념식이 진행됐다..

서해수호의 날은 제2연평해전, 천안함 피격 사건, 연평도 포격도발 등 북한의 도발에 분연히 맞서 서해수호를 위해 목숨 바친 호국영웅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시민과 함께 기리고, 국민의 안보의식을 결집하기 위한 행사로 올해 4번째를 맞이했다.

허정열 문경부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먼저 서해 수호를 위해 싸우다 장렬히 희생하신 호국영령들께 깊은 애도를 표한다”고 전하며 “근래 남북 정상회담, 북미 정상회담 등이 연이어 개최되며 남북관계에도 일시적인 화해무드가 조성되는 듯 했으나 ,얼마 전 열린 2차 북미정상회담이 결렬되면서 한반도 정세가 다시 격랑에 휘말리게 된 이때 우리 시민들은 흔들리지 말고 북한의 어떠한 도발도 물리칠 수 있다는 서로의 단합된 힘과 굳건한 안보의지를 가져야 할 것이다”고 말했다. [재미가 뿜뿜! 리뷰 전문 유튜브채널 '더기어' 가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