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건강하게 자란 우리농산물을 산지직거래 방식으로 인터넷을 통해 구매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산지직거래 방식은 중간유통과정 없이 산지에서 바로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것으로 저렴한가격과 싱싱함을 바로 가정까지 받아볼 수 있는 장점이 있어서 관심을 갖고 있다.

쌀집아줌마는 논산미곡처리장을 운영하면서 온라인상의 직거래를 통해 지역농민과 계약재배를 통해 생산된 것으로 좋은 품질의벼 선별에서부터 도정까지 꼼꼼한 과정을 거쳐 가정까지 안전하게 배송하는 온라인 쇼핑몰 이다.

박병순 이사 (대표 이영규 www.nonsanssal.com)는 30년 넘는 도정 경력으로 오프라인 뿐만 아니라 온라인 쇼핑몰에도 산지 직거래 고객에게 양질에 좋은 상품을 제공하는데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쌀눈 쌀과 같은 여러 종류의 쌀에서부터 현미, 찹쌀, 찰현미, 잡곡, 콩류 등의 제품을 다양하게 구비하여 취향에 맞게 다양한 건강식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잡곡은 세트로도 제공하고 있어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다. 국내산 17가지 혼합잡곡을 코르크유리병에 담은 답례품도 구비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깔끔한 포장 속에 담긴 건강함은 주는 이와 받는 이까지 기분 좋은 선물이 될 수 있다.

혼자 사는 이들의 가장 큰 걱정은 바로 한끼 식사다. 한번에 많은 양의 밥을 해서 얼려놓기도 하지만 갓 지은 밥맛은 내기 어렵다. 이러한 고민을 하고 있는 싱글족이라면 이곳에서 판매중인 싱글족세트를 추천한다. 100g씩 담겨 10봉지로 구성된 세트는 한 봉을 뜯으면 1인분 밥이 완성되어 매일 걱정 없이 갓 지은 밥을 맛볼 수 있다. 각종 세트를 비롯한 다양한 종류의 쌀과 잡곡은 ‘쌀집아줌마’ 홈페이지와 문의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