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서포트(대표 서형수)가 프랑스 3대 통신사 중 하나인 브이그텔레콤(Bouygues Telecom/ CEO: Olivier Roussat)에 영상 고객 지원 솔루션인 리모트콜 비주얼팩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리모트콜 비주얼팩(RemoteCall + visual pack)은 눈에 보이는 사물이나 현장 모습을 스마트폰 카메라와 무선인터넷(3G/LTE, Wi-Fi)을 통해 상대방과 실시간으로 영상을 공유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다.

브이그텔레콤은 올해 중점 추진하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IPTV 셋톱박스 고객지원을 위해 4월 1일부터 리모트콜 비주얼팩을 사용하게 되며, 탑재 수량은 약 2천만대에 달한다. 셋톱박스의 설치부터 사용 가이드, 기기의 문제 발생시 리모트콜 비주얼팩을 통해 상담원과 고객이 실시간으로 영상을 공유해 상태를 파악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고객이 IPTV 시청시 방송이 제대로 나오지 않을 때 TV나 셋톱박스의 하드웨어 문제인지 소프트웨어 문제인지 모르는 경우가 많다. 이럴때 고객이 스마트폰의 카메라로 셋톱박스를 촬영해 리모트콜 비주얼팩을 통해 실시간으로 상담원에게 영상을 전송한다. 상담원은 셋톱박스에 켜진 상태 표시 라이트의 색이나 다른 부분들을 보고 문제를 진단하고, 고객에게 바로 간단한 동작이나 해결방법을 지시할 수 있다.

하드웨어 문제가 아닌 소프트웨어의 문제일 경우에도 브이그텔레콤 고객들은 원격으로 편리하게 고객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브이그텔레콤은 지난해 9월 고객 지원 부서에 PC대 PC 지원 소프트웨어인 리모트콜(RemoteCall)과 PC대 모바일 지원 소프트웨어인 리모트콜 모바일팩(RemoteCall + Mobile Pack) 솔루션을 도입해 고객 서비스를 하고 있다.

알서포트 서형수 대표는 “지난해 리모트콜을 도입해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는 브이그텔레콤이 알서포트의 제품을 또 선택한 것은 그만큼 우리 제품의 경쟁력과 서비스 운영력을 높게 평가한 것이라 의미가 크다.”며 “리모트콜의 모바일 원격지원 제품들이 통신사업자에게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수익 향상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임을 인정받은 바, 글로벌 시장에서 더욱 영역을 확대해 나가는데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