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창업이 단순히 게임만 즐기는 공간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는 복합문화공간으로 그 성격이 변화하며 고급, 대형화되고 있다는 사실은 모두가 알고 있는 내용이다. 게임트릭스 통계에 따르면 PC방당 평균 보유 PC대수는 87.7대로서, 100대 이상을 보유하고 있는 PC방은 29%, 90~99대는 10% 80~89대는 13.52%로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고 50대 이하는 4.2%에 불과하다는 점으로 미뤄보아 PC방 규모는 상향평준화 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이에 피시방창업 전문가들은 대형화 된 PC방의 성공요소로 대거 유입되는 많은 고객들에게 긍정적인 경험을 전달해줄 수 있는 인테리어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전문가들은 PC방 방문 고객의 만족도를 극대화시켜 PC방 매출의 핵심 요소인 재방문율을 견인시켜야 한다고 입을 모아 말하는데, 그 올바른 예로 아이비스PC카페를 손꼽았다.

아이비스PC카페의 인테리어 컨셉은 가맹점 주변 상권 잠재고객의 특성과 트랜드를 정확히 반영하여 그에 맞는 상권별 컨셉을 제공하는데, 자연친화적인 우드 본연의 재질감과 모노톤의 절묘한 조화가 이루어진 인테리어 컨셉 ‘아우라’는 남녀노소 높은 만족도를 얻어낸 프리미엄 인테리어로서 ‘재방문율 80% 확보’라는 결과를 기록한 바 있다. 더불어 2019년 신규 인테리어 컨셉인 ‘아우라’에 세련된 블랙톤을 더한 ‘아우라 블랙’의 탄생은 점주들의 기대를 사고 있다.

인테리어 컨셉이 강조되고 있지만 실제 피씨방창업 점주는 ‘공사비용’을 가장 먼저 고려해볼 수 밖에 없다. PC방은 창업 특성상 인테리어 공사 과정 시 높은 비용을 필요로 하게 되는데 투명하지 못한 인테리어비용산출과 언제 어떻게 발생할지 모를 ‘추가비’는 안정적인 PC방창업에 난항을 겪게 하고 있는 대표적인 오류로 자리잡고 있는 가운데, 아이비스PC카페의 독보적인 인테리어 과정은 이러한 부분을 상쇄시키고 있다.

아이비스PC카페는 인테리어공사 과정 시 발생하는 중간마진을 상쇄하기 위해 본사가 직접 공사를 관리/감독하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은 고급자재로 이어진다는 강점이 있다. 더불어 공사가 시작되기 전 실제 매장의 도면을 점주와 본사가 함께 살펴보며 차후 발생하게 될 ‘추가비’까지 미리 산출해내는 ‘추가비 사전공지제’는 PC방 창업과정에서의 큰 차별점으로 점주들의 찬사를 얻어내고 있다.

이러한 아이비스PC카페만의 PC방창업 강점과 투명한 PC방창업비용에 대한 소개로 많은 관심을 얻고 있는 아이비스PC카페 창업설명회는 매주 목요일 2시 본사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상담문의를 통해 아이비스PC카페의 경쟁력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