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과 노하우가 부족한 예비창업자도 성공적인 빨래방 창업을 할 수 있도록 14년의 기술력과 경험을 집약한 크린업24 셀프빨래방의 원스톱 창업솔루션이 관심 받고 있다.

2018년 전국 400호점 오픈을 돌파하며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창업의 기획과 준비부터 오픈 이후 매장 운영에 이르기까지 예비창업자가 필요로 하는 모든 정보와 지원사항들을 총망라하고 있다.

크린업24의 전문 창업컨설턴트가 상권 분석 데이터와 현장 실사 내용을 바탕으로 매장 입지를 추천하는 것은 물론, 예상되는 방문 고객수에 맞는 장비수량과 구성까지 제안해주고 있다.

여기에 매장 오픈이후 활성화를 위한 온라인 지도와 내비게이션 위치 등록, 블로그 홍보, 매장별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 홍보 전단지와 현수막 등 다양한 마케팅 서비스를 무상 지원하고 있다. 매장 운영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세탁장비의 고장 등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한 전국망 A/S팀을 운영하는 등 사후지원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크린업24 셀프빨래방 관계자는 “2019년에도 원스톱 창업솔루션 강화를 위해 제2물류센터 오픈 등 물류 인프라 확충, 매장 마케팅 지원 서비스 강화 등 계획을 수립하여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갈 것”이라며 “창업 경험이 전혀 없으시더라도 매장 운영에 어려움이 없도록 시스템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 다양한 브랜드와 업무협약을 통해 셀프빨래방+편의점, 셀프빨래방+카페 등 복합매장을 확대하여 차별화된 매장 전략을 선보일 계획이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