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교육그룹은 자사가 주최하고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과 연세대학교 Y-DEC이 공동 주관하는 ‘2019 브레이브 뉴 월드(Brave new world) 그래픽 공모전’을 성황리에 개최하고, 이에 따른 참가자를 모집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대학생 공모전의 주제는 ‘Show me Your Potential: 당신의 가능성을 보여주세요’로 구성되며, 최고의 디자인을 겨루는 경합 형식의 공모전 양상이 전개될 예정이다. 대학생을 비롯해 디자인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공모전사이트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다음 달인 5월 31일까지 BNW 아이디어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이번 디자인공모전 심사위원은 외부 전문가로 구성되며, 제작 의도와 기술력, 창의성, 완성도 등 심사기준을 통해 총 23개의 작품을 선정한다. 그 중 특별상을 받는 3명의 참가자에게는 글로벌 디자인 경진대회 ‘ACA 월드챔피언십’ 국가대표 자격을 부여한다. 이번 ACA 월드챔피언십은 오는 7월 뉴욕에서 진행될 예정으로 특별상 참가자들은 모든 비용을 전액 지원 받을 수 있다. 

또한, 대상을 수상한 자에게는 상금 500만원과 함께 트로피, 상장이 수여되고 최우수상에 선정된 경우에는 상금 200만원과 트로피, 상장을 지급한다. 우수상, 장려상, 입선은 각각 상금 100만원, 30만원, 10만원과 함께 상장을 제공한다.

이에 대해 코리아교육그룹 주최 측 관계자는 “BNW 디자인공모전 수상작의 경우 2019년 7월 BNW 전시회를 연세대학교 교내와, 강남역 인근에서 2회에 걸쳐 전시를 할 예정이다. 유명한 국제대회인 ACA참가 기회 외에도 푸짐한 상금과 상품이 준비돼 있으니, 공모전사이트에 소개돼 있는 공모전 일정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ACA 월드챔피언십은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테크닉에 적합한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 인디자인과 같은 어도비(Adobe)의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디자인 능력과 창의력을 겨루는 디자인 경진대회다. 코리아교육그룹은 2017년부터 BNW 대학생 공모전을 실시하며 ACA 월드챔피언십의 한국 대표를 선발하며 권위 높은 대학생 공모전으로서 입지를 굳히고 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