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9일(월) 09:00부터 5월 12일(일) 22:00까지 세계 최초 가치 유동형-고정형 호환 블록체인 플랫폼인 ASSET(AST)은 SS-NEO를 통한 첫 IEO를 진행한다. 대중들에게 첫 선을 보인다는 점에서 관련 업계에서는 관심을 갖고 있다.

ASSET 플랫폼 (이하 AST 플랫폼)의 연구개발팀인 ㈜글로리 크리소스는(이하 글로리 크리소스) 2019년 1월에는 베타 구축을 완료하였고 더욱 박차를 가해 2월에는 알파 구축을 완료했다. 이후, 메인넷 구축에 성공하여 3월에 첫 릴리스를 하였고, SS-NEO를 통해 여러 차례 이벤트를 통한 에어 드랍을 진행하였다.

AST 플랫폼은 가치 유동형-고정형을 발행 및 연동하여 지불 수단으로서 기능을 수행하게 함과 동시에 자산으로서 가치를 확보가 가능한 점까지 고려해 설계했다는 점에서 세계 최초의 모델로 평가되고 있다.  

ASSET(AST) 디자인

AST 프로젝트는 향상된 차별화 모델을 구축하면서 고급기술 사용과 서비스 채널의 초기 축이 안정화 되는 순간까지 적극적인 대외 홍보를 해오지 않았다. 이는 기존 불확실한 업체들의 등장으로 부정적 시선이 가득한 시장을 되살려 보겠다는데 의지가 있었기 때문이다.

또한, 글로리 크리소스로부터 블록체인 사업관련 관리·위탁을 받은KMK(주)는 독일에 본사를 두고 있는, 전기 자동차 렌트 사업체 ‘E-charge Korea(이차지코리아)’와 MOU를 체결하였다. 그리고 SS-NEO 와 연동되는 엄선된 농·수·축 특산품 전문 온라인 쇼핑몰, SS Shop(에스에스 샵) 에서도 지불 기능이 가능케하는 작업이 한창 진행 중이다.  
 

2019. 04. 08. KMK(주) 와 ㈜이차지코리아 MOU 협약식

AST의 첫 취급업체인SS-NEO관계자는 AST의 IEO진행을 결정한 배경에 관해 “블록체인 기술의 기조를 잘 지키려는 목적이 분명하고, 여러 산업 분야에 범용성과 확장성을 갖고 있는 프로젝트인 점에서 높이 평가되었다”라고 전했다.

2019. 02. 27. 4차 산업 혁명시대 미래 신기술과 지역경제 활성화 컨퍼런스 SS-NEO 전시 부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