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5월, 얼굴에 완연한 미소를 띄는 것은 ‘가정’뿐만이 아니다. 다양한 기념일을 보유하고 있어 외출이 늘어나는 5월, 또 하나의 문화공간으로 자리잡은 PC방의 매출도 상승하고 있어 PC방창업 점주들의 얼굴에도 웃음꽃이 피어난다. 실제 통계에 따르면 많은 직장인들의 휴무날인 5월1일 근로자의 날은 최대 31.81% 라는 주말 PC가동률에 근접하는 수치를 보이며 매출을 크게 견인하였는데 이처럼 1년간 다양한 매출확보 시즌을 보유한 PC방창업이 관심 받고 있다.

하지만 PC방창업의 문턱은 그리 낮지만은 않다. 최근 통계에 따르면 PC방은 100대이상의 PC를 보유한 매장이 30%에 육박하는 등 대형화 시대를 맞이하였다. 더불어 오늘날 PC방의 규모는 2~300대에 육박하는 경우도 많아 다소 높은 PC방창업비용을 필요조건으로 요구하기에 일반적인 예비점주들의 투자금액으로는 대규모PC방을 오픈 하기 어려움이 따른다. 이에, 지금까지 평균화되었던 피씨방창업 프랜차이즈의 금융지원을 타파, ‘소액투자시스템’의 구축과 ‘업계 최초 금융대출혜택’을 선보인 아이비스PC카페가 관심 받는다. 

아이비스PC방은 지금까지의 PC방창업 형태를 벗어난 ‘소액투자시스템’ 을 구축했다. 이는 운영에 어려움이 있거나 초기자금이 부족한 점주를 한데 모아 ‘소액투자창업’을 가능케 해 매월 투자 수입을 배분하는 획기적인 창업지원으로서 오늘날 대형화 된 PC방창업시장에서도 누구나 소자본으로 대형 PC방을 창업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아이비스PC카페만의 시스템으로서 PC방창업비용 마련 및 운영 등에 어려움을 겪던 예비점주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더불어 아이비스PC방은 4~6%의 낮은 연 이자율과 안정성을 보장하는 ‘1금융권 저금리 대출’과 더불어 최근 아이비스PC카페 한정혜택으로 제공되는 프로모션인 ‘업계유일 후순위 대출’을 제공한다. 이는 시세한도의 최고 2배 금액까지 제공되는 후 순위 하나은행 대출로서 추가대출을 필요로 하는 PC방창업비용에 대해 담보와 신용을 토대로 잔여한도의 두 배까지 지원해준다.

이처럼 다양한 금융대출혜택과 창업지원을 통해 큰 관심을 얻고 있는 아이비스PC카페의 창업설명회는 매주 목요일 오후2시 본사에서 진행되며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