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얼굴의 이미지를 보고 첫 인상을 판단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건강하고 깨끗한 이미지로 좋은 인상을 남기기 위해서는 혈색 좋은 얼굴과 찰랑거리는 머리결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혈색 좋은 얼굴을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혈관이 건강해야 하고 부드러운 머리결을 만들기 위해서는 건강한 모발, 두피 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다면 건강한 이미지를 만들기 위한 혈관 및 모발, 두피 관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혈관은 머리부터 시작해서 눈, 이마 등의 얼굴을 지나 손가락, 다리 등 온 몸 곳곳에 퍼져 있기 때문에 혈관이 건강하지 못하면 다양한 질환에 걸리기 쉽다. 특히 심장에 연결되어 있는 혈관에 이상이 생기면 생명을 위협할 수도 있기 때문에 혈관 건강 및 혈행 개선에 좋은 음식이나 건강 기능 식품을 꾸준히 섭취하여 평균적인 혈압 수치를 유지하고 혈액 순환이 잘 되도록 혈관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다.

엽산은 혈관 질환을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엽산이 많은 음식이나 건강 기능 식품을 꾸준히 섭취해주면 혈관 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 하지만 엽산은 과다 복용하게 되면 임산부의 경우 태아의 호흡기 질환에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일일 권장량을 지켜 섭취하는 것이 좋다. 혈관 청소를 위해 레이저나 주사 치료를 받는 사람들도 있지만 이 또한 신체 내에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피하는 것이 좋다.

건강한 신체를 만들기 위해 혈관의 상태와 함께 신경을 써주어야 하는 것은 바로 황산화 작용을 통한 활성 산소 제거이다. 활성 산소란 산화력을 지니고 있어 체내 조직을 공격하고 세포를 파괴하는 유해 산소를 말하며 혈관을 튼튼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활성 산소를 낮추는 것이 중요하다. 활성 산소의 원인으로는 술과 담배, 스트레스나 인스턴트 식품 섭취 등이 있으며, 활성 산소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활성 산소의 생성을 억제하는 항산화 작용 효과가 있는 항산화제 비타민이나 우유, 시금치, 치즈 등 활성 산소 제거에 좋은 음식을 섭취해주면 좋다. 또한 혈관 건강과 함께 다양한 건강 기능 식품을 꾸준히 섭취하면 신진 대사를 촉진시켜 기초 대사량을 높이고 신체 에너지를 생성하여 튼튼한 몸을 만들 수 있다.

한기범 희망 재단을 후원하고 W-STORE에 입점하면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스페쉬는 혈관 관리에 좋고 항산화 작용에 효과적인 다양한 종류의 멀티, 종합 비타민들을 갖추고 있어 건강 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 특히 옵티마골드 오메가-3는 고도의 불포화지방산인 DHA와 EPA가 들어 있어 혈중 중성지질과 혈행 개선에 도움을 주어 혈관을 건강하게 만들 수 있다. 또한 오메가-3 제품에서 흔히 날 수 있는 생선 비린내를 오렌지 오일로 최소화 하여 냄새에 민감한 사람들도 거부감 없이 쉽게 섭취가 가능하여 혈관 건강 관리에 효과적이다.

건강한 혈관 관리로 좋은 얼굴 혈색와 함께 깨끗한 이미지를 주기 위해서는 두피, 모발 케어를 통해 상한 머리를 복구하여 찰랑거리는 머릿결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상한 머리 좋아지는 법으로는 모발 관리에 효과적인 샴푸와 에센스, 트리트먼트를 꾸준히 사용하여 관리하는 것이 좋다. 또한 상한 머리는 지속적으로 시술을 받게 되면 가늘고 힘없는 머리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머리가 상했을 때는 일정 기간 동안 매직, 파마 등을 하지 않는 것이 좋다. 민감성 두피의 경우는 머리, 두피 각질 등이 많이 생기게 되는데 이를 그대로 방치하게 되면 지루성 두피염을 발생시킬 수 있으므로 각질 제거에 효과적인 샴푸를 꾸준히 이용하여 관리하는 것이 좋다.

세련된 디자인 케이스로 선물용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더헤어머더셀러는 두피 각질과 상한 머리 관리 등 다양한 종류의 샴푸, 트리트먼트를 갖추고 있어 건강한 모발, 두피를 만드는데 효과적이다. 특히 W 헤어 로스 샴푸는 탈모 방지 샴푸로 양모 효과가 뛰어나 머리 빨리 기르는 방법으로 추천해도 좋고 실리실산이 함유되어 있어 두피의 각질층 개선은 물론 모발 영양 공급을 용이하게 해주어 건강한 두피 케어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피리티온아연액이 두피 트러블과 비듬완화에 도움을 주어 피지 밸런스 조절로 건강한 두피를 관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

깨끗하고 건강한 혈관 관리를 통해 화사한 얼굴 혈색을 만들고 철저한 두피, 모발 관리를 통해 부드럽고 찰랑이는 머리결을 만들어 누구나 부러워할 만한 인상을 만들어보도록 하자. 혈압, 혈액 등 혈관 관리에 효과적인 건강 식품을 꾸준히 섭취하고 두피 샴푸로 상한 머리를 복원시킨다면 건강하고 깨끗한 이미지로 좋은 첫인상을 남길 수 있을 것이다.

최한기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