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령군
[데일리그리드=최효정 기자] 의령군은 이달 중순부터 공공하수처리구역 내 하수관로에 대해 점검팀을 구성해 각 가정별 현장방문을 통한 일제조사와 하수관로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우수기에 발생하는 불명수 유입 등으로 인해 공공하수처리장 운영 관리에 어려움이 있고 처리되지 않는 오수로 인한 오염 및 냄새 민원 등에 대한 원인규명과 차단에 목적이 있다.

특히 가정내 오수 발생에서부터 집안 내부 오수가 모이는 오수받이, 이후 외부 공공하수관로로의 연결 상태, 주변 맨홀 등에 대한 점검을 실시하고 오수와 우수의 분리 배관여부, 오수 이외의 불명수 유입 여부 등에 대한 전반적인 조사와 점검을 실시해 향후 하수관로에 대한 정비와 개선 대책을 수립하는 등 적극적인 하수도 행정을 추진하고자 한다.

군 관계자는 “이번 하수관로 점검 및 조사를 통해 불필요한 불명수 유입을 차단해 공공하수처리시설의 원활한 운영·관리와 함께 하수 등으로 인한 하천 오염과 냄새로 인한 민원을 사전에 예방해 군민들에게 보다 나아지는 생활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공공하수처리구역 내 하수관로 점검 및 조사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가정방문 조사시 군민들의 협조를 부탁했다.
최효정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