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7-18 22:20 (목)
중국 닝보시와 잉탄시 예술단 순천 공연
중국 닝보시와 잉탄시 예술단 순천 공연
  • 정기환 기자
  • 승인 2019.05.16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만국가정원 갯벌공연장에서
▲ 중국 닝보시와 잉탄시 예술단 순천 공연
[데일리그리드=정기환 기자] ‘2019년 순천방문의 해’를 맞아‘2019 정원 월드투어 페스타’기간 중 중국의 날에 순천시와 교류도시인 중국 닝보시와 잉탄시 예술단이 순천을 방문한다.

예술단은 오는 18일부터 19일 11시, 오후 3시, 오후 5시 국가정원 갯벌공연장에서 중국 전통춤, 노래와 전통 태극권을 선보인다. 또 찾아가는 공연으로 효천고등학교, 복성고등학교를 방문해 고등학생들에게 문화교류 체험활동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관심 있는 시민께서는 가족, 친구들과 국가정원을 방문해 중국의 문화예술을 느끼며,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와 화합하는 순천시의 모습을 봤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닝보시는 지난 20년간의 우호교류의 신뢰를 바탕으로 자매도시가 되어 도시경관, 경제무역, 유아교육, 대학생 교류, 문화·예술, 스포츠 부문 등에서 활발한 교류 사업을 전개해 풍성한 성과를 거둔 바 있다.

또한 잉탄시는 지난 한 해 동안 순천복성고와 자매학교를 체결하고, 순천푸트·아트페스티벌에 참가해 상호 지속적인 문화·예술 발전을 이루고 있다. 순천시는 앞으로도 양 도시 간 활발한 교류협력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