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8-24 22:20 (토)
인제군, 2019 한마음 치매극복걷기 행사
인제군, 2019 한마음 치매극복걷기 행사
  • 장영신 기자
  • 승인 2019.05.17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제군
[데일리그리드=장영신 기자] 인제군이 치매예방에 도움이 되는 걷기 운동 실천을 통해 치매예방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키기 위한 ‘2019 한마음 치매극복걷기행사’를 개최한다.

인제군보건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오는 18일 오전 9시부터 인제읍 정중앙휴게소에서 이성규 인제부군수를 비롯해 지역주민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매극복을 위한 지역사회의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관내 초등학생 팀의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개회식, 중·고등학생 팀의 행사 공연과 준비운동, 출발 전 퍼포먼스에 이어 인제 남북리 및 자전거 도로 4㎞ 구간의 걷기체험이 진행된다.

또한 부대행사로‘건강 상식 /× 퀴즈’, ‘치매예방 나와의 약속 발표’, ‘치매예방 체조’ 등과 함께 심뇌혈관 질환 관리를 위한 혈압·혈당 체크 등 건강증진 부수와 참여자들에게 치매와 건강에 대한 정보도 제공 될 예정이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올 연말 치매안심센터의 개소와 본격적인 운영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치매극복에 대한 군민들의 관심과 치매에 대한 공감대가 널리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