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는 SAT 논리력시험(SAT Reasoning Test)과 SAT 과목시험(SAT Subject Tests)으로 나눌 수 있는데대개는 SAT하면 SAT 논리력 시험을 말하며 우리나라의 대학수학능력시험과 비슷한 표준화 시험이다.

사실 약 2,000여 개가 넘는 미국 대학 중 상당수는 SAT 없이 입학 가능한 것이 사실이지만 주립대학 이상의 대학이나 명문대학 대부분은 입학사정관제에서 SAT 성적을 참고하고 있어 관심이 뜨거운 시험이다.

최근SAT 학원 중 독특한 교습방법으로 주목 받고 있는 학원이 있다. 강남에 위치한 SAT College 학원은학생들이 많이 틀리는 문제를 집중 분석해 반복 훈련하는 Micro Teaching System에 주력하므로 학생들의 학습 능력을 효과적으로 키워왔다.

Micro Teaching System은 SAT College의 소수정예반에서 이루어지고 있는데 발표식 수업을 통해 학생 스스로가 왜 틀렸는지 분석하도록 돕고 강사는 동일한 유형의 문제를 푸는 방법과 출제 원리를 집중적으로 정리해 주므로 자기 주도적인 능동적 학습(Active Learning)을 가능케 한다.

또한 유학생의 근본문제는 어느 정도 영어는 하지만, SAT 시험에서 고득점이 나오지 않는 것이 문제점이다. 실용영어수준의 영어는 완성되었지만 그 이상의 어휘와 독해력과 논리력이 완성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일정한 수준에서 계속 맴도는 현상이 지속되게 된다.

이러한 경우에 가장 효과적인 학습법이 바로 Deep Reading 학습법이라고 한다. Deep Reading 은 SAT CollegeJames원장의25년 6만시간의 교육 철학이 만들어낸 교육법인데, 문장분석력을 기반으로 정확한 의미를 캐내는 학습법으로 애매한 감으로 문제를 푸는 방식과는 대조가 된다.

정답과 오답을 구별하는 핵심은 제시문에 나오는데, 이러한 제시문을 심도있게 구조적으로, 의미론적으로, 주제적인 논리력을 통해 분석을 하지 안기 때문에 제시문에 드러나있는 힌트를 찾지 못하는 것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deep Reading 을 통해 정확한 의미를 캐내는 정교한 학습을 해야 한다는 것이 James 원장의 SAT 고난도 비법이라고 한다.

문제를 깊고 심도있게 문장을 분석하는 힘을 만들어 내는 이번 deep Reading 특강은 SAT 1800-2000점의 학생들과 SAT CR 만점을 원하는 학생에게 단기간에 가장 효과적인 수업이라고 한다.

SAT College는 그 외에도 독해 속 단어암기(Vocabulary in Reading) 방식과 초단기 단어 암기 방식, SAT 고난도 고문독해 시스템을 통해 SAT에 대한 학습력과 이해력을 높여주므로 대부분의 학생이 근본적인 문제가 해결됨을 느꼈고 2주가 지난 후부터 학습력 강화 효과를 보았다고 말한다.

강남텝스시험학원 SAT College에서는 CR의 세 영역 Sentence Completion, Short Passage Reading, Long Passage Reading을 각 전문 강사들이 나누어 강의하고 있는 것이 또 다른 큰 특징으로 꼽힌다.

Writing Section 역시 전문강사들이 영역별로 Multiple Choice, Grammar Correction, Actual Writing을 나누어 강의하고 있는데 이로써 수업 효율이 향상되기 때문에 강사들의 강의집중도와 학생들의 문제 풀이력 향상 속도가 매우 높아지게 된다.

SAT College의 James원장은 “SAT 출제 포인트에 최적화된 교과과정을 진행하기 위해 전문성을 키우므로 학생 및 학부모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또한 매주 Mock Test를 실시함과 동시에 모의 시험 결과 및 수업 태도를 부모님에게 리포트로 발송하므로 학생의 학습 의욕을 상승시키고 있다”고 설명했다.

SAT 전문 학원 SAT college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satcollege.c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