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상업용 에어컨으로 잘 알려진 냉•난방기 전문기업 캐리어에어컨이 혁신기술을 바탕으로 가정용에어컨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오텍캐리어 강성희 회장은 “가정용 에어컨은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하는 니치마켓을 추구하면서 독창적 시장을 확대할 것”이라며 “캐리어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세계 시장으로의 진출을 모색하고 산업용 공조 시스템으로 사업을 강화할 것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현재 캐리어에어컨은 인천국제공항, 국립중앙박물관, 킨텍스, KTX 고속철도, 원자력 발전소 등 국내 주요 랜드마크에 공조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다.

캐리어에어컨이 올해 주력하는 제품은 캐리어 클라윈드 ‘이보영 립스틱 Plus’다. 이보영 립스틱 Plus는 터보 블라스트 송풍기술을 적용해 국내 최장거리인 20m까지 차가운 바람을 직접 보내 강력 냉방을 실현시켜준다.

특히 에어컨 헤드부분이 270° 회전하면서 방향 및 폭을 조절할 수 있어 사용자의 편의를 더했다. 초절전 인버터 시스템으로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으며, 정속형 에어컨을 대비했을 때 70%의 에너지 절감효과를 가져온다.

또한 립스틱 플러스의 공기청정기능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ifD(전자제어헤파필터)를 채택해 머리카락 굵기의 1/200 크기의 먼지도 99.99% 이상 걸러준다. 총 3단계 필터(항균 프리필터, 전자제어헤파필터, 나노실버 전기집진기)가 내장돼 초미세먼지를 세 번에 걸쳐 제거해준다. 미국 다윈 테크놀로지사의 특허 제품인 ifD 필터는 풍압 손실 없이 전기 음이온을 통해 먼지가 걸러져 교체가 필요 없는 반영구적인 헤파필터다.

또한 9단계로 실내공기를 걸러주는 울트라 나노 공기청정시스템을 함께 적용해 사계절 내내 안심하고 공기청정기로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 기술과 소비자의 편의성을 높인 기능도 적용했다. 사용자는 캐리어 스마트 원격 제어 애플리케이션(앱)만 다운 받으면 외부에서 에어컨의 운전 제어 및 현재 운전 상태를 확인하고 예약 냉방도 가능하다. 제품 내부에 인체 감지 센서를 탑재해 불필요한 냉난방 운전을 줄였으며 단독제습도 가능하다.

한편 이번 신제품은 캐리어에어컨 공식 캐리어몰(www.carriermall.net)에서 구입할 경우 본사인증 설치 및 24개월간 무상 AS를 받을 수 있다.

최한기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