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싶으신가요? 일반적인 위험을 방지하려면 데이터 통합 및 품질을 최우선으로 여기십시오.

애플리케이션을 작동하고 실행하는 것은 더 이상 우려하지 않아도 된다. 클라우드 및 SaaS 기반 애플리케이션의 광범위한 도입으로 기업들은 더 이상 여러 해에 걸친 장기 프로젝트의 제약을 받지 않으며 애플리케이션 소유자는 몇 주 만에 비즈니스에 필요한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

새롭게 등장한 문제는 애플리케이션을 레거시, 기업 내 시스템과 통합하고 다운스트림 시스템과 분석을 위해 새로운 데이터에 쉽게 엑세스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조기에 통합을 계획하여 나중에 발생하는 비용 절감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 통합이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구축에서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드는 구성 요소이기는 하지만 이는 프로젝트의 성공을 결정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Gartner에서는 2016년이 되면 조직에서 애플리케이션 통합에 투자하는 비율이 2013년보다 1/3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실제로 2018년에는 대부분의 새로운 대규모 시스템을 구현하는 데 드는 비용의 절반 이상이 통합에 소요될 것이다.1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준비할 때 이러한 공격적인 수치를 염두에 두어야 한다. 새로운 기능의 출시에 발맞춰 설계 단계에 더 많은 통합 요소를 포함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 보고, 데이터 흐름을 꼼꼼하게 계획하고 잠재적인 사용자 지정 통합 지점을 제거할 수 있는 방법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

최신 상태, 공개 및 정제 강조

통합 시간 및 리소스를 구축 계획에 포함하고 다음 사항을 우선적으로 고려하여 데이터 가용성 및 엑세스하기 쉬운 형식 및 품질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

 1. 운영할 때 기존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 웨어하우스와 동기화하여 새 애플리케이션에서 최신 데이터를 사용하도록 한다. 계획에서 체크포인트를 정의하여 이러한 체크포인트가 간과되지 않도록 하면 데이터 세트의 중복 또는 누락을 방지할 수 있다.

 2. 기존 애플리케이션 및 분석에서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의 데이터를 쉽게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한다. 개방형 인터페이스 및 통합 지점을 구축하여 데이터 잠김을 방지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한다. 사용자 지정 항목을 작성하지 않고도 데이터를 손쉽게 통합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툴이 있다.

 3.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에 지속적인 데이터 품질 규칙 유효성 검사 및 관리 기능을 포함한다. 그러지 않으면 데이터 품질이 매월 1~1.5% 감소한다는 조사 결과(Bloor Research)가 나와 있다.2

Gartner에서는 애플리케이션 통합이 진정한 전문 분야가 되지 않으면 향후 몇 년 이내에 경쟁에서 뒤처지는 심각한 결과가 초래될 것이라고 한다.3  분석가들의 예측이 맞다면 이제 이러한 전문성을 구축하기 시작할 때이다.
 

[참고 자료]

1Dinesh Chandrasekhar, "Gartner Predictions 2013 for Application Integration: My take", softwareag.com, 2012년 11월
2Philip Howard, "Data Migration", Bloor Research, 2011년 5월
3Gartner의 AADI(Application Architecture, Development & Integration) 회의 발표, 라스베가스, 2012년 11월

 

 

 

인포매티카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