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청, 한국뉴욕주립대학교와 연계

연수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학생들이 한국뉴욕주립대학교를 방문했다.
연수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학생들이 한국뉴욕주립대학교를 방문했다.

[데일리그리드=김선근 기자] 한국뉴욕주립대의 관내 청소년 대상 지역연계 일환으로 대학교 투어 프로그램을 요청, 연수구청 평생교육과가 추진한 청소년 진로프로그램 ‘대학탐방’에 연수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28일 함께했다.

대학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청소년기 진로 고민 해결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된 이번 프로그램에서 한국뉴욕주립대 이종일 교수의 대학소개와 눈높이 강의를 통해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에게 대학교 진학에 대한 의지를 복돋아 주고 동기부여를 심어주는데 큰 도움을 줬다.

또한 한국뉴욕주립대 재학생들과 그룹 멘토링 시간을 통해 대학 생활과 학과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자신의 흥미와 적성에 맞는 진로와 꿈을 함께 고민해 보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대학탐방 프로그램에 참여한 방과후아카데미 한 청소년은 “개인적으로 대학교를 방문하기 쉽지 않은데 방과후아카데미 선후배 친구들과 함께 와서 캠퍼스를 돌아보고 대학생 멘토링 선생님에게 평소 고민이었던 고등학교, 대학교 진학에 대해 털어놓고 현실적으로 조언을 해주어서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방과후아카데미 프로그램 담당자는 “앞으로 진로개발에 도움이 되도록 대학탐방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연수구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는 중등 전 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상시 모집 중에 있으며 청소년의 방과 후 활동과 함께 다양한 청소년프로그램 및 생활 관리를 종합적으로 실시하고 학습지원과 급식·귀가지도 등의 서비스를 전액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김선근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