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교육기업 에듀피디(대표 김천엽)가 출간한 ‘NCS 자기소개서&면접 끝판왕’ 교재가 2019년 공기업 취업을 목표로 하는 취준생들 사이에서 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 준비 시 공기업 NCS 전형에 맞춰 직무 역량을 어필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가이드북으로 관심 받고 있다.
 
‘NCS 자기소개서&면접 끝판왕’ 교재는 공기업 응시를 위한 준비 및 NCS 전형에 맞춰진 자기소개서 작성이 힘든 학생, 지원한 공기업의 인재상에 맞춰 면접을 준비해야 하는 취준생을 대상으로 기관별 최신 자기소개서 문항 및 면접 준비 전형에 대한 트렌드를 소개하고 취업성공을 위한 체계적인 준비 방법을 담은 수험서이다.
 
본 교재는 NCS 자기소개서의 이해, 자기소개서 작성방법, 자기소개서 문항 및 예상 질문, NCS 면접의 이해, 공공기관 합격 면접 전략, 면접 이미지와 스피치 전략, 1분 자기소개 준비법, 질문 유형별 답변 요령, 공공기관 자기소개서 문항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수험서 하나로 공기업 별 채용 전형에 맞춰 자기소개서 작성과 면접 대비를 효과적으로 준비할 수 있다.
 
설명에 따르면 공공기관별 ‘자기소개서 및 면접 기출 질문 문항’을 복원 수록하여 공기업 인사담당자들이 선호하는 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 답변 노하우를 제공한다.
 
‘자기소개서 기출 문항’을 통해서는 각 공기업의 핵심가치, 인재상에 맞춰 본인이 가진 직무의 이해도와 직무에 대한 역량을 논리적으로 작성할 수 있도록 ‘지원 업무와 연관된 구체적이고 사실적인 경험을 반영한 예시’를 제공해 자기소개서 작성의 방향을 잡을 수 있도록 돕는다.
 
‘면접 기출 질문 문항’을 통해서는 한국전력공사, 한국공항공사,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주요 공기업의 면접 평가 항목과 질문 유형 별 기출 질문 답변 예시문항을 제시해 면접자의 질문 의도에 맞춰 ‘본인의 경험을 통해 얻은 관련 지식, 기술, 태도’와 같은 장점을 어필하는 답변 요령을 제시한다.
 
에듀피디 수험관계자에 따르면 “공기업과 공공기관에서 개인의 직무역량에 초점을 두고 인재를 선발하는 NCS 블라인드 채용 문화가 취업시장 전반에 확산됨에 따라 최종 합격을 위해서는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본인의 경험을 직무와 연결해 풀어내는 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 답변 준비가 필요하다”며 “에듀피디의 ‘NCS 자기소개서&면접 끝판왕’ 교재로 자기소개서 작성방법과 면접 대비 노하우를 습득해 공기업 취업 성공을 이루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에듀피디는 본 교재와 함께 ‘NCS 자기소개서&면접 끝판왕 특강’을 진행하며 자기소개서 작성 시 반드시 주의하고 강조해야 하는 포인트를 세심하게 알려주고 면접 예상 질문 및 답변 준비와 실전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답변 요령을 제공한다.
 
‘NCS 자기소개서&면접 끝판왕 특강’의 상세 커리큘럼 및 무료 샘플강의는 에듀피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NCS 자기소개서&면접 끝판왕’ 교재는 교보문고, 예스24, 인터파크, 알라딘, 영풍문고 등 전국의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