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발표에 따르면 국가기술자격시험에서 이론과 시험통과 중심으로 운영되던 검정형 시험방식이 줄어들고 산업현장중심의 과정평가형 자격방식이 늘어날 전망이다.

이에 따라 국비지원 컴퓨터학원인 신도림 그린컴퓨터학원은 웹디자인기능사와 전자출판기능사, 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 등 다양한 과정평가형 훈련과정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과정평가형 자격과정이란 현장에서 일을 하는데 필요한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을 기준으로 편성된 교육 및 훈련과정을 정부가 인증하고 과정을 충실히 이수해 일정 합격 기준을 충족한 사람에게 국가기술자격을 부여하는 제도로 실무적인 평가중심으로 시행되고 있다.

과정평가형의 모든 과정은 자비 부담 및 훈련비 한도없이 국비지원 100%로 진행하고 있으며, 교육 및 훈련 교재 및 자격 응시료, 재료비 또한 전액 지원하고 있다. 또한 수준 높은 취업지원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어 1:1 취업 컨설팅 지원혜택도 받을 수 있다. 

학원 관계자는 “기업에서도 채용 후 교육 및 훈련비용절감이 가능하고, 실무능력을 갖춘 인재를 채용할 수 있기 때문에 과정평가형 자격증을 선호하고 있는 추세이다.”라며 “그린컴퓨터아트학원/그린컴퓨터아카데미 과정평가형 과정의 경우 합격률이 매우 높아 대학생 및 취준생들의 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또한 그린컴퓨터아트학원/그린컴퓨터아카데미는 수강료 부담을 덜 수 있도록 국비지원교육 국가기간전략산업 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취업 준비생 또는 실업자,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고등교육기관 진학하지 않은 자), 대학 최종 학년 재학생으로 대학원에 진학하지 않은 학생 등이라면 신청 가능하다. 자비 부담 및 훈련비 한도 없이 전액 지원을 해주고 있으며, 훈련장려금도 매월 최대 40만원을 지원(*유형별 상이)하고 있다.

국기대표과정으로는 △스마트UI/UX(웹디자인, 웹퍼블리셔, 프론트엔드) △편집디자인 △실내건축디자인(인테리어, BIM, 건축설계, 캐드, 3DMAX) △게임콘텐츠개발 (게임콘텐츠제작, MAYA) △S/W개발(JAVA기반 응용SW엔지니어링) △ 영상편집, 에펙, 프리미어 △전산세무회계(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TAT/FAT) △사무자동화(OA, 컴퓨터활용능력) 등이 있으며 지점별로 상이 할 수 있다.

또한 여름방학 대학생들을 위한 방학특강을 개설하고 최대 45%할인 이벤트가 현재 진행 중이다. 대표 과정으로는 포토샵, 일러스트, GTQ, 오토캐드, ATC, 실내건축기사/산업기사/기능사, 컴퓨터활용능력 1,2급, 전산세무회계 1,2급, 전산응용기계제도 등이 마련되어 있으며, 자격증 과정 외에도 △웹디자인/편집디자인 △ 프로그래밍(C/C++, 자바, C언어) △실내건축(캐드, 라이노, 레빗, 3d-Max(맥스), 스케치업) △게임/영상/마야 등이 준비되어 있다.
그린컴퓨터아트학원/그린컴퓨터아카데미는 디자인/IT분야, 전국 20개지점(강남, 종로, 신촌, 신도림, 대전, 대구, 인천, 안산, 부천, 부산 등)을 운영하고 있다.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화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