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외선에 노출되는 양이 증가는 여름철에는 얼굴기미, 잡티, 주근깨, 검버섯까지 발생하게 되는데, 이런 피부색소질환으로 인하여, 피부노화가 빠르게 진행되기도 한다. 노화된 피부를 치료하기 위해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기미없애는방법과 주근깨제거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이용한다.

얼굴기미없애는방법에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장희빈미안법은 옛날 장희빈(장옥정)이 피부관리에 사용하던 천연재료들을 바탕으로 하여 현대인의 피부에 맞게 재구성되어 나온 천연팩이다. 이미 기미치료나 기미잡티제거에 좋다고 알려진 천연재료들부터 시작해서 많은 곡물팩 재료들이 들어가 있는 천연미백팩이다.

주근깨없애는법에 쓰이는 장희빈미안법 레시피는 녹두(6), 감초(6), 율무(2), 백복령(2), 진주(1), 흑축(1), 미강(1.5), 살구씨(1), 토사자(1), 백강잠(1), 팥(1), 연근(1)을 배합하여 물을 넣고 반죽하여 얼굴에 도포 하는 방법으로 사용되고 있지만, 짙은 기미의 경우 물 대신 저지방우유를 넣거나, 꿀 또는 천연 보습팩인 수로부인미안법을 같이 병행해 사용할 경우 더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다.

저지방우유는 보습과 피부영양공급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천연팩만들기 할때에 같이 넣어 사용하면 모든면에서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수로부인미안법은 천연보습팩으로 수로부인미안법 재료들로 인하여 기미에좋은팩 재료들이 더 잘 어우러지고 깊이 흡수되어 기미주근깨없애는방법에 대한 효과를 빨리 볼 수 있다.

하지만 아직 이러한 기미제거 방법을 모르는 이들은 아직까지 기미주근깨레이저를 찾는다. 기미잡티레이저는 피부에 자극을 주어 그 전에는 피부가 민감하지 않았던 피부였음에도 불구 하고 색소침착레이저토닝으로 인하여 피부가 민감성으로 변화는 경우가 발생하게 된다.

또한 요즘같이 자외선이 강한 날씨에 피부과기미치료를 하는 경우 자칫 관리를 잘못하면 오히려 기미가 짙어지는 경향도 있으며, 검버섯제거비용이 집에서기미없애는방법 보다 10배이상 높아, 비용절감 때문이라도 병원에서하는 기미없애는법 보다는 집에서할 수 있는 얼굴잡티제거를 먼저 해보는것을 제안한다.

미인록 관계자는 “짙은 기미는 천연성분들이 더 깊이 흡수가 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수로부인미안법을 같이 병행해서 사용하는 것을 권장한다”며, “장희빈미안법이 담긴 미백에센스를 같이 병행해서 사용할 경우 더욱더 빠르게 천연미백팩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