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여 앞으로 다가온 8월 24일 SAT 시험을 앞두고 막바지 준비가 중요해진 가운데, 미국 대학 입학 전문 SAT 학원 'SSLI어학원(에스에스엘아이어학원)'이 여름 유학 준비에 나선 학생들을 위해 여름 SAT 집중코스를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7월 1일부터 순차 개강하는 ‘여름 SAT 집중코스’는 총 5개의 과정으로 구성된다. TG 1600 고급/실전반(주 6회)과 TG 1400 정규반(주 5회)은 총 5주 강의로 진행되며, SAT Math 과정은 주 6회 총 1주 강의로 7, 8월에 각 1회씩 총 2차례의 과정이 운영된다. 시험 직전인 7월 29일부터 3주간 진행되는 3주 완성 집중 코스 TG1600 고급/실전반도 개강 예정이다.  

수업 과목은 Evidence-Based Reading, Writing and Language, Analytical Essay Writing, Mathematics으로, SSLI어학원이 개발한 TRS 전용 교재와 College Board에서 발췌한 실전 문제집/TRS 전용 문제집을 사용해 소수 정예로 진행된다.

미국에서 진행되는 8월 SAT 시험을 위한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하와이 인솔 프로그램’은 8월 21일 출국해 하와이 현지에서 이틀 동안 모의고사와 수업을 병행하면서 준비한 후, 24일에 SAT 시험에 응시한 후 귀국하는 프로그램으로, SSLI 어학원 원장과 현지 운영팀과 학생의 컨디션부터 주변 환경 등을 관리한다. 

SAT 시험 응시만 원하는 학생은 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산호세에서 시험을 치르는 ‘산호세 인솔 프로그램’이 적합하다. 1박 4일 일정으로 출국 후 시험을 보고 바로 귀국하는 일정이다.

분석 및 독해, 에세이 스킬 향상을 위한 ‘여름 GE Academic Reading and Writing’ 프로그램은 네 개의 세션으로 구분돼 진행된다. 예비 7~9학년을 대상으로 하며, Short Story 리딩과 Article 리딩, Critical Writing, Persuasive Writing 등을 포함한 다양한 장르의 영작문을 통해 능력을 기른다. Pre-SAT 과정이나 학교 GPA 관리에 도움이 돼 국제학교 및 국내 학교 재학생, 해외 교포, 유학생들의 수강률이 높다.

2019년 보스턴 추수감사절(Thanksgiving) 방학 SAT 집중코스는 11월 23일부터 12월 1일까지 8박 9일 일정으로 진행된다. 방학을 이용해 전반적인 독해, 문법, 작문 그리고 어휘 능력을 높이고자 하는 고등학생이라면 참여할 수 있으며, 보스턴 현지에서의 교육과 교통, 숙박, 식사를 철저하게 제공한다.

SSLI어학원의 각 프로그램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수강생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