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그리드=이사야 기자]

NH-Amundi자산운용 CI
NH-Amundi자산운용 CI

NH-Amundi자산운용은 27일 ‘NH-Amundi 액티브 헤지펀드 크리에이터 펀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국내 유수의 전문사모 헤지펀드 운용사들의 대표 펀드에 분산 투자해 시장 대비 초과 수익을 추구하는 이 펀드는 500만원 이상이면 누구라도 가입 가능한 사모 헤지펀드에 투자하는 재간접 공모 펀드 이다.

기존의 사모 헤지펀드는 최소가입금액이 일정 금액 이상(1억원~5억원) 수준으로 개인 투자자들이 쉽게 접근하기는 어려운 상품이었다. 하지만 2017년 사모투자 재간접 펀드 제도 도입으로 개인 투자자들도 소액으로 사모 헤지펀드에 투자할 수 있게 됐다. 이번에 출시되는 ‘NH-Amundi 액티브 헤지펀드 크리에이터 펀드’는 전문 매니저가 검증한 우수한 사모 헤지펀드를 개인 투자자들이 소액으로 투자할 수 있게 만든 상품이다.

이 펀드의 차별적인 특징은 주식 롱숏, 비상장 투자, 펀더멘탈 투자 등 국내 주식 관련 전략을 쓰는 펀드에 주로 투자해 시장 대비 초과 수익을 추구하면서도, 시장상황에 따른 탄력적 비중 조정 등으로 하락에 대한 위험도 방어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는 점이다.

포트폴리오를 집중하는 것과 함께 하위 운용사 및 펀드에 대한 철저한 분석 및 실사, 매니저 인터뷰 등을 통해 위험성을 낮추고, 주기적인 모니터링으로 시장상황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면서 포트폴리오 비중 조절 및 편출입을 수행하는 상품이다.

NH-Amundi자산운용 마케팅총괄 문영식 전무(CMO)는 “ ‘액티브 헤지펀드 크리에이터 펀드‘ 는 국내 주식 관련 전략의 헤지펀드에 주로 투자함으로써 절대수익을 추구할 수 있는 펀드” 라며 “상대적으로 진입 문턱이 낮아진 사모투자 재간접 펀드에 소액으로 투자해 다양한 헤지펀드에 분산 투자를 하고자 하는 개인 고객들에게 좋은 상품” 이라고 밝혔다.

해당 펀드는 NH투자증권 전 영업점에서 가입이 가능하다.

이사야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