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 소상공인의 영업환경 개선 지원사업 통한 경제적 자립에 기여

사진 = 한국예탁결제원 로고
사진 = 한국예탁결제원 로고

[데일리그리드=이덕기 기자] 한국예탁결제원 나눔재단(이사장 이병래, 이하 나눔재단)은 (재)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이사장 서기영, 이하 지원센터)와 함께 ‘2019년 장애 소상공인 영업환경 개선 지원사업(꿈이룸가게)’을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장애 소상공인 사업장의 영업환경을 개선하여 장애인의 경제활동에 대한 의욕을 고취하고, 안정적 매출증진에 기여하여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고자 2015년부터 시작한 사업으로, 2018년까지 총 49개의 꿈이룸가게가 개소하였다.(누적 사업비 8.5억원)

올해는 지원센터와 처음으로 협업하여 본 사업을 실시하며 시범적으로 지원센터의 ‘장애인 창업 점포 지원 사업’ 선정자를 대상으로 7월 1일부터 지원자를 모집하며, 선정자에 대해서는 장애 소상공인 사업장의 노후화된 시설 및 환경 개‧보수뿐만 아니라 전문적인 경영진단 컨설팅을 통해 영업 현황 진단 및 개선사항을 도출하여 경영환경 안정화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한국예탁결제원 이병래 나눔재단 이사장은 동 사업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며, “우리 경제의 밑바탕을 이루고 있는 주역인 소상공인‧자영업자들의 경영 안정화와 사회적 배려계층인 장애인의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한 지원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덕기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