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용 청소기를 연이어 출시하면서 청소기 전문브랜드로 자리잡은 ‘휴스톰(HUSTORM)’이 새로운 모델인 무선 싸이클론 청소기(모델명 HV-5000)을 개발, 출시하며 라인업을 강화했다.

‘휴스톰’ 무선 싸이클론 청소기는 코드와 선으로부터 자유로운 무선방식의 청소기로써 원터치 먼지비움 방식과 물 세척이 가능한 H13등급의 헤파필터 적용, 다양한 청소 툴 제공 등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제품이다.

싸이클론 청소기가 가져야 할 강력함을 위해 300W BLDC 모터를 적용해 강력한 흡입 성능과 장시간 사용 시에도 유지되는 내구성을 실현했다는 점과 물 세척이 가능한 3단계 싸이클론 필터 시스템이 적용됐다. 

그 중 3단계 필터 시스템의 경우 싸이클론 필터와 헤파필터로 보이지 않는 작은 먼지까지 여과하여 먼지통에 보관한 후 깨끗한 공기를 배출하도록 적용됐는데, 이 H13 등급의 헤파필터는 공기청정기에서 사용되는 필터로 알려져 있다. 

업체 측에 따르면 99.67%의 초미세먼지까지 걸러줄 수 있어 청소 후에도 쾌적한 공기를 유지할 수 있고 진드기나 곰팡이와 같은 세균으로부터도 건강을 지킬 수 있다고 한다. 

또한 사용환경에 따라 스틱형과 핸디형으로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는 2in1 타입의 멀티 무선청소기라 독립된 청소기 두 대를 구입하는 효과도 볼 수 있으며, 21.6V의 삼성정품 리튬이온 배터리를 사용하고 있고 5시간의 한 번 충전으로 최대 20분 동안 사용 가능하다. 

바닥청소에 최적화된 소프트롤러 브러쉬도 적용되어 있는데, 이는 부드러운 솔과 강력한 솔이 교차되어 깔끔한 청소를 가능케 한다. 바닥에 밀착되고 유연한 회전까지 가능해 모서리와 같은 구석부분도 꼼꼼하게 청소를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원터치 먼지비움 기능, 벽걸이형 거치대와 같은 편의성까지 더해졌다. 즉, 청소에 필요한 대부분의 편의성이 대부분 적용됐다.

해당제품은 현재 온라인 판매가 진행되고 있으며 특히 지마켓에서는 슈퍼딜행사를 진행하고 있어 많은 관심이 몰릴 것으로 업체 측은 설명했다. 

휴스톰 관계자는 “그간 무선 물걸레청소기를 업그레이드해오며 많은 사랑을 받아왔는데 그 과정에서 축적된 노하우와 기술력으로 이번 무선 싸이클론 청소기를 개발, 선보이게 됐다”며 “제품군의 확장으로 더욱 풍성한 라인업이 완성됐으며 그만큼 고객들의 선택 폭도 넓혔다는 점에도 의의를 두고 있다”고 전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