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움말: 하체비만클리닉 수미르한의원 이동은 원장

겉보기에는 말라보이지만 다이어트를 멈추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다. 바로 하체비만 때문이다. 노출의 계절 여름임에도 불구하고 미니스커트를 입을 수 없는 하체 통통한 여성들의 하체패션은 365일 롱스커트 일색이다.

하체 비만은 여성들에게 나타나기 쉬운 특성을 가진데다가 체중을 감량해도 하체만큼은 큰 변화가 없다는 것이 특징이다. 그렇다고 다이어트를 멈출 수 없는 이들의 고충은 깊기만 하다.

하체비만클리닉 수미르한의원 이동은 원장은 “하체 살빼기를 위해 과도한 음식 조절을 하는 것은 그 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울뿐더러, 성공하더라고 요요현상 등의 부작용을 겪기 쉽다”며 “성공적인 하체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하체비만의 정확한 원인을 알고 그에 따른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빠지지 않는 엉덩이 살과 허벅지살…원인은 '골반'

특히 하체살이 쉽게 빠지지 않고, 오히려 살이 붙기 쉬운 이유는 ‘틀어진 골반에 의한 체형 불균형’이라는 것이 이 원장의 설명이다.

때문에 골반을 바로잡고 전신 체형의 균형을 되찾은 후에야 식이요법을 통한 다이어트 효과도 극대화될 수 있다.

이 원장은 “골반 틀어짐은 신체의 균형을 무너뜨리게 되는데, 골반이 벌어지고 틀어지게 되면 골반과 연결된 고관절(다리관절)의 돌출증상이 유발되어 엉덩이 바깥쪽이 튀어나와 보이면서, 엉덩이 근육은 더욱 퍼지고 처질 수 있다”며 “골반교정은 체중감량을 통한 단순 사이즈 감소보다는 전체적으로 균형 잡힌 체형을 만드는 것이 목적이 있다”고 말했다.

수미르한의원에서는 골반교정을 통해 하체라인을 중심으로 전신의 밸런스를 맞추는 골반교정법을 실시하고 있다.

추나 요법으로 신체의 틀어진 균형을 잡아주고, 비만의 원인과 상태에 따라 골반 교정 운동기, 족부 교정, 침 치료, 리포덤, 경피기주요법(카복시)등 적절한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집중 치료해 틀어진 골반과 변형된 하체가 바르게 펴지도록 한다.

바르게 자리잡은 골반과 신체 균형은 체내 순환을 원활하게 할 수 있는 환경이 되기 때문에 하체비만도 자연스럽고 빠르게 해결된다.

특히 골반교정은 하체비만의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해 주기 때문에 식이요법이나 운동을 한다고 해도, 다른 부위에 비해 살이 빠지지 않던 문제를 해소해준다.

또 하체다이어트를 위한 골반교정의 가장 큰 장점은 요요현상이 적다는 점이다. 굶거나 몸에 무리를 주어가며 과한 운동을 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이 원장은 “오래 앉아 있는 일을 하는 여성일수록 골반 틀어짐과 하체비만이 나타나고 있을 확률이 높다”며 “하체에 지방이 쌓이기 쉬운 상태, 운동에 방해가 되는 요소가 되어 다이어트의 효과를 저해하므로 골반교정을 선행해 하체 다이어트에 성공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