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산화 광물 순지트로 제작된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수아아이(순지트코리아, 대표 강동명)가 ㈜씨케이앤비의 정품인증·위변조방지 솔루션 히든태그를 도입했다.

순지트는 지구에서 유일하게 러시아 카렐리아 슝가 지역에만 존재하는 광물로 주로 규산염과 플러렌이라는 성분으로 이뤄져 있다. 특히 이 플러렌은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항산화 물질로 알려져 있다. 이외에도 항균성, 원적외선 방출 등 여러가지 기능을 가졌기 때문에 러시아에서 순지트 힐링룸을 만들어 활용하기도 한다.

수아아이(순지트코리아)는 ㈜씨케이앤비의 정품인증 솔루션 히든태그를 도입했다. 국내 독점 계약 및 순지트 관련 특허, 인증 등을 다수 보유하고 있는 수아아이(순지트코리아)는 원석, 침구류, 악세서리 등 순지트로 제작된 여러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데 짝퉁으로부터 보호할 보안 솔루션이 필요했기 때문이다. 

히든태그는 세계적 수준의 디지털 워터마킹 기술로 이미지 자체를 정교하게 데이터화하여 쉽게 복제 및 위조할 수 없는 정품 인증 서비스로 소비자들은 히든태그 앱을 통해 제품에 부착된 히든태그를 스캔하여 제품에 대한 가품 여부를 쉽게 판단할 수 있다. 

이러한 기술성 및 범용성을 바탕으로 히든태그는 현재 550여개의 국내외 브랜드에서 사용 중이다. 히든태그는 중국 정부에서 공식적으로 기술평가를 받은 국내 유일의 서비스로 중국 질량관리검역검험총국 산하의 ‘중국위변조방지산업협회’에서 기술인증을 받았다. 

해외에서 기술력을 인증 받은 히든태그는 국내의 수출 지원기관인 한국무역협회의 ‘K+인증마크’ 사업에 2014년, 2015년 2년 연속 수행기관으로 선정됐고, 2017년부터 2019년까지 3년 연속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의 수출바우처 제도의 유일한 정품인증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많은 중소기업에 정품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에 따르면 전 세계 짝퉁 거래 규모는 연간 약 600조 원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에서도 분야를 막론하고 많은 가품(일명 짝퉁) 거래가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더욱더 정교해지는 짝퉁 때문에 소비자들은 불안감을 느낀다. 

설명에 따르면 가짜 화장품, 식품, 유아용품 등의 경우에는 소비자의 건강에 심각한 피해를 줄 수 있다. 기업 또한 브랜드 이미지 실추, 매출 하락 및 개발 의욕 저하 등 짝퉁으로 인해 엄청난 피해를 받는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