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9-23 22:20 (월)
금천구, 외국인 '한식 조리기능사 자격취득과정' 운영

노익희의 노익희칼럼

BUK인재교육원 | 노익희 선임기자는 30여년간 신문편집과 취재활동을 해온 베테랑 기자로 정치, 경제, 교육, 사...

금천구, 외국인 '한식 조리기능사 자격취득과정' 운영
  • 노익희
  • 승인 2019.07.04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월 금천글로벌빌리지센터에서 외국인 주민 및 결혼이주 여성들이 요리교실 수업을 받고 있는 모습
지난 1월 금천글로벌빌리지센터에서 외국인 주민 및 결혼이주 여성들이 요리교실 수업을 받고 있는 모습

[데일리그리드=노익희 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오는 15일부터 9월 10일까지 금천글로벌빌리지센터에서 외국인 주민 및 결혼이민자 대상으로 한식 조리 기능사 자격증 취득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 과정은 한국생활 초기 적응 과정을 거친 외국인 주민의 경제 자립 능력을 키워주기 위한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금천글로벌빌리지센터에서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2시 30분까지 주 4회(수요일 제외) 수업으로 진행된다. 자격증 시험 대비 이론 8회, 실습 25회 총 33회 과정으로 구성됐다.

 

이를 위해 오는 14일까지 외국인 주민 및 결혼이민자 1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금천글로벌빌리지센터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수업 내용 이해 가능여부를 판단하는 한국어 테스트 후 재료비 5만원을 납부하면 참여할 수 있다.

구는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외국인 주민들이 어려워하는 필기시험 이론 과정부터 조리실습까지, 자격증 시험 전반에 필요한 내용을 골고루 짚어줌으로써 자격증 취득에 어려움이 없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금천글로벌빌리지센터는 2014년 개소 이후 갈수록 늘어나는 외국인 주민과 결혼이민자들의 한국사회 적응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 및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