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그리드=정세연 기자] 4일 예비부부 황모(31·남)씨와 이모(29·여)씨가 차를 타고 서초구 잠원동을 지나다 도로 옆에 있는 철거 중 건물이 갑자기 붕괴되면서 건물 외벽이 차를 덮쳐 매몰 사망하는 충격적인 사건이 벌어졌다.

이들은 잔해에 깔린 차 안에 4시간가량 갇혀 있다가 구조대에 의해 바깥으로 나올 수 있었다. 황씨는 오후 5시 59분께 중상을 입은 채 구조됐지만, 약 30분 뒤 구조된 이씨는 씨는 결국 숨졌다.

철거업체 관계자들은 장례식장 1층 로비에 무릎을 꿇고 고개를 숙인 채 "잘못했습니다. 죄송합니다"라고 수차례 반복했다.

이씨 부친은 "내일모레 결혼할 애가 죽었어요. 공사를 대체 어떻게 하면 그럴 수 있냐"며 "예물을 찾으러 가는데, 강남 한복판에서 이게 말이 되냐"고 울부짖었다. 이를 지켜보던 유가족 역시 오열했다.

또한 예비신부였던 이씨가 숨진 사실을 황씨가 알고 있느냐는 질문에 황씨 부친은 "(황씨가) 얘기도 안 하고, 물어보지도 않고 있다"며 "자기 품에서 죽은지 아는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사고가 난 건물은 1996년 준공됐다. 6층짜리 근린생활시설을 짓기 위해 지난달 29일 철거공사를 시작해 이달 10일 완료 예정이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현장 수습 작업이 끝나는 대로 공사 관계자들을 상대로 안전수칙 준수 여부 등 정확한 사고 원인을 파악할 방침이다.

jjubika3@sundog.kr

정세연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